경기도, 방문지 2곳 실명 추가 공개…"도민 불안해소 차원"

국내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차 감염증'으로 확진된 여섯 번째 환자의 접촉자로 밝혀진 세 번째 환자(3번 환자)의 경기 고양시 방문지 2곳의 실명이 추가로 공개됐다.
신종코로나 '3번 확진자' 일산에서 죽집·커피숍도 방문
경기도는 31일 오후 브리핑을 열고 "3번 확진자는 20일 귀국 후 25일 격리될 때까지 서울 강남과 경기 고양시 일대를 돌아다녔는데 지금까지 고양지역 경로는 '음식점, 카페 이용' 정도로 제한적으로만 정보가 공개돼 도민들 불안 해소 차원에서 방문지 2곳을 확인해 추가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중국 우한시 거주자인 이 환자는 20일 귀국 후 24일 오전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의료기관(글로비 성형외과), 한일관(압구정로), 본죽(도산대로), 호텔(호텔뉴브) 등을 이용했다.

도가 24일 오후 이동 경로를 추가로 확인한 결과, 24일 오후 2시에는 일산 소재 본죽 정발산점을 이용하고, 오후 4시 식사동 스타벅스를 다녀간 것으로 추가로 확인됐다.
신종코로나 '3번 확진자' 일산에서 죽집·커피숍도 방문
이후 이동 경로는 앞서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발표한 행적과 같다.

25일에는 일산 모친 자택에서 외출하지 않았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신고 후 일산 소재 명지병원(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 이송돼 격리됐고 26일 확진됐다.

김재훈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일산지역 방문지 2곳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이 장소를 가지 말라는 의미가 아니라 당시 확진자와 같은 공간에 머문 사실이 있다면 발열 등 증상이 생겼을 때 콜센터(1339, 120 콜센터)나 관할 보건소에 신속히 신고해달라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또 3번 환자가 귀국 후 격리 때까지 다녀간 장소에 대해서는 소독 등 관련 방역 조치를 마쳐 안심하고 방문해도 된다고 부연했다.

한편, 현재까지 국내 확진자는 7명이고 이 중 2명은 도내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격리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과 접촉한 관리 대상자들은 전담공무원을 1대 1로 지정해 매일 발열 여부 등을 확인하면서 관리하고 있다.

이날 정오 현재 도내 조사대상 유증상자 누계 인원은 140명으로, 이 가운데 7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고 131명은 검사 결과 음성으로 나타나 격리에서 해제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