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총, ‘주주 편의 위해’ 첫 외부 개최…전자투표도 첫 도입/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 주총, ‘주주 편의 위해’ 첫 외부 개최…전자투표도 첫 도입/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서울와이어 김민수 기자] 삼성전자는 액면분할 이후 소액주주의 증가로 제51기 정기주주총회를 다음 달 18일 오전 9시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주총을 회사 관련 건물이 아닌 외부에서 여는 첫 사례다.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구 서초사옥으로 이전(2008년 11월) 이후인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간 주총을 서초사옥에서 진행했다.

 

그 이전에는 서초사옥에서 주총을 여는 데 문제가 없었으나, 2018년 액면분할 이후 소액주주가 15만여명에서 지난해 하반기 60만여명으로 급증하면서 액면분할 이후 처음 열린 지난해 3월 주총에서 큰 혼란을 빚었다.

 

삼성전자가 올해 주총을 여는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은 수용 인원이 2000여인 것으로 전해지며 본사인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도 인접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올해 주총에서 전자투표제를 첫 도입해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지 않고도 전자투표로 참여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다중 집결 장소를 꺼리는 현상이 이어져, 업계에서는 올해 정기주총 시즌에 전자투표제가 전보다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