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리사회 제41대 회장에 홍장원 변리사 당선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업역 수호 및 갑질 타파 … “강한 변리사회 만들겠다”
74년 변리사회 역사상 최연소 회장
[이데일리TV 안성종 PD] 앞으로 2년간 대한변리사회를 이끌어갈 제41대 신임 회장에 홍장원 변리사가 당선됐다.

대한변리사회는 21일(금)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회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제41대 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선거는 참석 회원들의 직접 투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홍장원 후보는 유효투표 가운데 54.7%를 얻어 40대 회장이었던 기호 2번 오세중 후보를 따돌리고 당선을 결정지었다.

홍장원 당선자는 “현재 변리사업계가 처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회원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한다”며, “회원들의 권익을 수호하고, 비변리행위 등 외부 위협에 맞서며, 새로운 수익사업을 창출함으로써 강한 변리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대한변리사회 제41대 회장에 당선된 홍장원 변리사 (사진=대한변리사회 제공)
△ 1972년생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졸업 △특허법인 하나(대표) △한국기업법무협회 이사 △대한변리사회 징계위원회 위원 △(전) 제5대 대한변리사회 대의원 △(전) 법제처 국민법제관(기업분야) △(전) 대한변리사회 회칙개정특별위원회 위원 △제38회 변리사시험 합격

안성종 (ahnpd@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이데일리 기자들의 비밀공간 [기자뉴스룸▶]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