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이마트타운 직원 코로나19 ‘확진’으로 3일 휴업

입력
수정2020.02.21. 오후 2:0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늘(21일) 경기 고양시 이마트 킨텍스점 직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확진 판명돼 이마트 킨텍스점이 3일간 휴업에 들어갔습니다.

김포시에 거주하는 확진자 A씨는 이날 오전 5시 코로나19 1차 양성판정을 받으면서 의심환자로 분류돼 자가격리 중이었습니다.

A씨는 이달 15일 부인과 함께 코로나19 31번 확진자가 다녀갔던 대구 킨벨호텔 예식장을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A씨의 부인은 오늘(21일) 오전 5시에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고 현재 고양시 명지병원에서 격리치료 중입니다.

남편 A씨도 최종 확진판정을 받아 명지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는데 A씨는 이마트 킨텍스점 지하 축산코너에서 근무했으며 고객들과는 직접 접촉이 없는 발골 작업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와 같이 근무하던 직원 2명도 현재 자가격리 상태입니다.

A씨는 대구에 다녀온 19일 출근을 해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8시간 근무했고 현재 A씨가 근무했던 이마트는 접촉력이 의심되는 지상 1∼2층 이마트와 지하 1층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체를 폐쇄하고, 21∼23일까지 사흘간 전면 휴업에 들어갔습니다.

또 해당 지점은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자체소독을 진행중이며 고양시는 A씨가 확진판정을 받은 즉시 신속한 방역소독과 접촉자 조사활동에 나서는 한편 대구·경북지역 방문한 시민중 발열·호흡기 증상 발생시 즉시 보건소 연락을 당부하는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했습니다.

고양시는 지역 내 신천지 예배처 등 8곳에 대해 종교집회금지는 물론,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 코로나19 확산 우려’ 최신 기사 보기
http://news.kbs.co.kr/news/list.do?icd=19588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바로가기
http://news.kbs.co.kr/issue/IssueView.do?icd=19589


김학재 기자 (curator77@gmail.com)

▶ ‘코로나19 팩트체크’ 제대로 알아야 이긴다

▶ ‘코로나19’ 한 눈에 검색!…실시간 지도와 차트

▶ 네이버 채널 KBS뉴스 구독! 시원하게 털어드립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