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코로나바이러스ㅠㅠㅠ
비공개 조회수 5,775 작성일2020.01.27
제가 어제부터 온몸이 쑤시고 설사에다가 감기증상 그리고 먹는게 너무 줄어서....놀이공원에 갔다와서 그런건지..ㅠㅠㅠ 진짜 혹시 코로나바이러스..아니겠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젤루조아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윗 분들 안전불감증이십니까 상당히 도랐네요.

무증상 보균자가 있기 때문에 현재 증상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해서,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지역이라고 해서 절대 안심하시면 안됩니다

최대14일까지는 지나봐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상황으로써는 아무것도 모릅니다. 지금 당신 옆에서 기침하고 있는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일지 아무도 모른다는 겁니다

잠복기엔 전염이 안된다고요 ̊̈? 중국에 근거 요청했다 뭐다 하지만 중국에서 이미 공식발표했습니다. 외신기자도 여럿 올라왔습니다. 잠복기에도 전염된다된다 중국에서 공식발표하고 심각성을 알리고 있는데 아니다 그건 사실일리 없다하며 과학적 근거를 요청했다 ̊̈? ㅋㅋ 진짜 웃기는 소리에요

일본 확진자 중 일본 항공버스 기자를 다룬 기사를 보세요. 마스크도 착용한 상태였고 버스 탑승자도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감염이라뇨. 대충 답 나옵니다

아직 감염지역 아니라서 괜찮다구요̊̈? 감염지역을 다녀온 보균자가 님이 사는 지역에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도 당연히 있을 거구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감염되는 거 순식간입니다.

인터넷, 유튜브에선 사람들이 아주 심각하지만 막상 나가보면 마스크쓰고 있는사람̊̈? 몇명 없습니다 서울은 제가 안 살아서 잘 모르지만 적어도 지방은 그렇습니다.

텍스트 추가

1-2주 정도 지나서 감염자, 확진자 미친듯이 생겨봐야 사람들이 정신을 차릴 것 같습니다. 그때 돼서 마스크끼고 손씻고 외출자제한다̊̈? 이미 늦은상태입니다.

확진자가 4명이고 확진자들과의 접촉자를 모두 자가격리조치한다 뭐한다 하지만 이미 중국인 6천여명이 대한민국 곳곳을 휘젓고 다니고 있는데대체 그게 무슨&bsp;소용이랍니까 ?

외부로 외출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가진 보균자가

재채기를 하거나 손으로 만진 부위에 닿게 될 경우 접촉하지 않더라도 침이 튀긴 물체나 사물을 접촉하게 되면서 감염이 될 수 있으므로 직접적인접촉이 아니라 하더라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우환폐렴 증상,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은요

우환폐렴 최신 논문에서 밝혀진 사실입니다

텍스트 추가

발열 98프로 기침76프로 근육통/피로감 44프로 가래28프로 두통8프로 객혈5프로 설사3프로 콧물재채기목아픔 거의없음 호흡곤란: 첫 증상 나타난 후 8일만에 나타남(55프로)

감염자 32프로가 중환자실, 감염자 41명 중 15프로 사망, 전원폐렴 발견, 사스랑 유사, 항생제 의미없음 ㅡ항생제는 2차감염 막기 위해 병원에서 처방함

텍스트 추가

증상이 의심된다면 무조건 1339 나 보건소로 전화하셔야 합니다 섣불리 병원 방문하지 마세요. 병원에 있는 사람들도 위험해지고, 원래 감염자가아니었는데 병원에 갔다가 감염될 수 있습니다. 또 병원까지 가는 이동경로 중에 접촉하게 되는 사람들도 문제고요.

대한민국 절대 안전하지 않습니다. 제발 닥치기 전에 미리미리 대비합시다. 이럴 때일 수록 과하게 대비하셔야 안걸리는 겁니다. 그런다고 나쁠 거없잖아요̊̈? 제발 우리 살아남읍시다.

2020.01.2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oll****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우한폐렴같은 전염성 질병이 만연해지면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어린이,노인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인 가정에서는 무엇보다 깨끗한 실내공기질..맑은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오염된 실내공기를 지속적으로 호흡하면..결국은 전염병에 걸리게 됩니다..

일단 발병이 되면 치유가 어려운 만큼 초기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은 분은 공기정화 없이는 백약이 무효입니다.

실내에 배어있는 냄새나 각종 악취때문에 화학탈취제나 방향제 사용은

일시적으로 냄새를 감추려는 시도이지 올바른 해결방법은 아니며

방향제가 화학품이라 사람에게 매우 유해하며 발암물질이기도 합니다..

천연흡착제품으로 뽑아내면 빠른시간내에 실내가 맑아질 수 있으며

100% 천연 초강력숯을 실내 곳곳에 두면 신기하다시피 점차 없어져 버립니다.

2020.01.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공기 중 감염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그래도 조심해야 하고요. 침, 콧물 등 감염원인이 있는 분비물로는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우한 지역으로 여행을 갔거나, 중국인 등 잠복기에 놓인 사람과 접촉이 없었다면 또는 열이 나지 않는다면 아닐겁니다. 현재는 잘 먹어서 면역이 좋아야 하고 성능 좋은 마스크끼시고 손을 자주 씻는 등 개인 위생 관리는 매우 철저히 해야 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지속적인 관찰을 하시고 추가 증상이 있다면 질병관리본부로 연락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도움될 만한 글이 있어 링크납깁니다.

https://news.lnformation.kr/54

2020.01.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대체적으로 감기 같은 가벼운 증상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들어 우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한 경우가 500만명 이상이라고 나왔는데

국내에서는 우한에서 들어온 중국인만 막고 있을 뿐이지 다른도시로 우회해서 간 중국인들은 체크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국내 확진자도 정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래 증상과 대비책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0.01.2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