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정보 공개하고 당국에 협조해야… 어려운 결과 초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연합뉴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신천지예수회 교회 측에 정보공개와 협조를 당부하는 한편, 경고의 메시지도 보냈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31번 확진자 예배 동석자 가운데 400여명이 연락 두절이고 추적조사가 난항을 겪고 있다"며 "신천지는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방역당국에 협조하길 바란다. 당국의 통제를 벗어나면 감당하기 어려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구 지역이 특정 종교단체를 통한 전파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라는 새로운 상황에 진입했다"며 "방역당국은 법적·행정수단을 총동원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정부와 민주당은 대구·경북 시민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며 "중국 우한 교민과 일본 크루즈 탑승자를 구한 것처럼 우리 국민 단 한 사람까지 끝까지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댓글

스포츠조선 댓글 정책에 따라 스포츠조선에서 제공하는 정치섹션 기사의 본문 하단에는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