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천지 의심 질문드립니다.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스무살 남 대학생입니다.


저에겐 고1때부터 쭉 같은반에다가 여전히 연락잘하고 잘만나고 다니는 친구가 있습니다.


서로 말도 잘 통하고 대화나누는거든 식성이든 맞는게 많아 친한사이로 잘 지내고있습니다.


이친구의 종교는 기독교이고 저는 무교입니다.


종교인을 이해하지만 신의 존재를 여전히 믿지못하는 저는 아마 종교를 가지지 못할것같습니다.


서로 의지하며 잘 지내는 사이인데 예전부터 제 친구는 항상 저보고 너를 기독교의 길로 인도하는게 자기 목표라며 가끔 얘기하곤그랬습니다.


근데 최근들어 자신의 인생의 멘토를 만났다고 하더군요.


병원에서 간호사로근무하셨는데 요 근래 상담쪽으로 활동하고 계신분이 있으시다고 정말 좋은분이라고 저에게 얘기해 주었습니다.


전 그 친구에게 전혀거리낌없구요. 그 친구가 어떤앤지를 잘알고 서로에대해 너무나도 잘아는 사이라


그정도로 칭찬할분이면 얼마나 대단하신분이가 니가 그정도로 좋아할분이면 정말 좋으신분이겠구나

맞장구를 쳐주었습니다.


그리고 친구가 저에게 너도 한번 만나봤으면 어떻겠냐고 묻자 전 아무런 의심없이 너무좋다고 사람만나는건 좋은일이라고 흔쾌히 응했습니다.


그리고 약속당일 친구와 저 그리고 그상담사? 분 세명이서 카페에서 뵀고 이런저런이야기를하다 번호를교환 하고 다음에 만날 계획을 세우시더군요 일주일에 두번단위로?


저는 좀 속으로 당황했습니다. 그냥 그분이 어떤분인지 한번 뵙고자 나간건데 지속적상담을 원하시는것같더라구요. 친구는 어떤생각이였는지 잘 모르지만


그후로 4번? 정도 뵀는데 사군자 기질검사? 그리고 도형검사 를 저에게 시키시고


항상 하시는말씀이 절대 다른사람들한테 말하면안되고 비싼 돈을 받고 해야하는건데 그런거 없이 해주시는거라고 말씀하시더군요.


그리고 속사람 겉사람? 영? 혼? 에대해서도 설명하시고 그림을 그려서 제 기질을파악하고 넌 과거엔어떤애였고 현재는 이런상태다 이런식으로 설명하시더군요.


별로 지속적 상담을 원하지 않았던저는 좀 찝찝했습니다.


그리고 상담후 집에와서 누나한테 물어봤는데 신천지아니냐고 라하길래 그이후로 신천지에대해서 검색을해봤죠.


신천지가 성경,기질검사,도형검사 이런걸 주로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신천지에서 마지막에하는말이 절대 다른사람한테 알리면 안된다고 비싼돈주고해야하는건데 돈안받는거라고......


아니 제가 어떻게 고등학교에서 제일친했던친구를 질타하고 의심하겠습니까.


그냥 저도 아직 확신은없지만 현재 4번뵀고 다음스케줄도 잡혀있는 상황이지만 확신을 얻고자 질문올립니다.


설마 진짜 저를 성경으로 예수로 전도할려고 친구랑 그 상담사? 랑 짜고치는건 아닐테죠?


정말 진심으로 혼란스러워서 질문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06
  • 보낸 감사 수1
  • 채택률74.7%
  • 마감률89.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06.10 조회수 1,444
지식인 채택
4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59%최근답변 2017.01.16.
지존
프로필 사진
질문자님~~

기질검사, 도형검사, 심리상담 등등...

이런 부분은 신천지 뿐만이 아닌 불교나 타 기관에서도 많이 시행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천지라고 확신하기 힘드네요.

질문자님 소신 껏 행동하시길~~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6.11.23.
지존
프로필 사진
기질검사,도형검사 이런 것 다른 종교나 교파에서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그런 것이 뭔가 의미가 있겠죠.


좋은 의미에서 짜고 치는 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 친구는 예수님을 전해야 한다고
그랬으니 어찌하든 님이 거부감 들지 않게 하는 방법으로 시도할 수 있는 것이죠.

님은 정면으로 친구의 말을 들었을 때에 거부하는 태도를 지속적으로 보여 왔지 않았나 싶네요.

그런 경우에 그 다음 방법은 직접적으로 말해도 소용이 없으니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친구가 
새롭게 느끼고 기존 사고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친구가 본심이 나쁘지 않으면 그냥 친구가 하는대로 속아 주세요!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71%최근답변 2019.04.10.
초수
프로필 사진
http://blog.naver.com/jbw535/220672381783

이미 검색하셔서 보셨을지 모르지만 안보셨다면 읽어보세요

보통 그딴 검사하면서 일주일에 2번씩 약속잡고 마지막에 다른사람한테 알리면 안되니
어쩌니 이런소리 하는거보면 제 생각으론 신천지 맞는거 같은데 확답은 못하겠네요

뭐 얼마나 대단한 검사를 했길래 비싼돈줘가면서 해야하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리고 창조과학회 자료 가지고 지구가 6천년이니 진화론은 거짓이니 하면서 유튜브동영상따위
보여주는곳은 안식교 교리에 쩌든 [개독]이니까 주의 하세요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31%최근답변 2017.07.22.
고수
프로필 사진

자꾸 신천지가 저를 파이터로 만듭니다.

심리학과 학생입니다.

간호사가 상담을 한다? 야매입니다.

물론 도형검사 이런건 평생교육원에서도 배울수 있습니다.

정식 교육을 받은 사람이면 본인을 병원에서 일한다면 임상심리사로 소개하겠죠

아니면 센터에서 일하는 상담심리사 이런 걸로요

그분이 하는건 돈을 많~이 주고 할 필요 없이 주변 기관들 방문하면 할수 있는거구요

(대학교때도 무료로 가능)

심리학 하는사람들이 그렇게 시간이 남아 돌지 않습니다.

임상하려면 대학4년에 대학원에 수련 2년에 시험도 쳐야하는데 한가롭게 그럴 시간이 있을까요?

또한 심리학 상담은 기독교적 내용을 내포하지 않습니다. 전혀요~

신천지 혹은 그와 비슷한 것일 거며~ 신천지는 자기들 입으로 신천지 욕도 합니다.

그렇게 하다가 님이 반응을 보이면 성경 공부를 해보자고 할겁니다.


제 주변에도 이런 경우가 1~2명이 아니며, 제가 심리학과여서 다행히 다 신천지로 빠진는 것을 막았습니다.

상담을 하면서 님의 약점이나 희망 사항등을 다 파악해서 조직적으로 움직이니 조심하시기바랍니다.


5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23.04.03.
초수
프로필 사진

질문자님의 경우 신천지일 가능성이 매우 큼니다.

친구는 소중한 것입니다.

친구가 성공하고, 잘되길 바라는 것은 당연한 도리이고요..

success (성공) 이란 ? 목적한 바를 이루거나 사회적인 지위를 얻는 것을 가리킨다

.

친구의 성공은 많은 사람을 꼬셔서 신천지로 전도하는 것이 최고의 성공 목표로 정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문자님은 성공을 어떻게 정의 하시고?

또 무엇이(어떤 상태가) 성공했다고 생각하는지요?


평범한 진리를 갈구하는 우리들의 생각과 다른 생각을 갖고 생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종교인들 이죠....


그러나 바른 신앙생활을 하는 종교인은 우리에게 참 이롭습니다.

가끔,  자기가 참 종교인,  자기들만이 참 진리를 알고 있다고 우기는 종교인,  비진리를 전파하려 노력하는 종교인, 종말론을 앞세우고 요한계시록만을 중시하는 종교인.

이런 종교인은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태어나면 죽는데  육체가 죽지않고 영원히 산다고 우기며 옳지못한 사고방식을 갖고 살기에 주변의 사람들이 피곤하고 힘들어 짐니다.

신천지 자체는 성경에 나와 있는 말이고 앞으로 나타날 세계이지만 아직은 때가 아닌것입니다.


3개 더보기 현재 페이지5/전체 페이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