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개혁 교회를 추천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여기 지식IN에 이런 글이 적합할 지 모르겠습니다만,  광주 광역시 서구 쌍촌동 인근에 개혁교회나 개혁신앙을 깊이 이해하고 있는 교회를 알고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읽어 주신 모든 분께 은혜와 평강을~~~~~~

* 추신: 내공을 더 드리고 싶은데 최고 100밖에 추가가 안되네요~~~추천이 확실히 성공되고 내공 더 올리는 방법 알려주신다면, 내공 더 드릴 수 있습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6
  • 채택률93.8%
  • 마감률100.0%
닉네임그대로
작성일2012.07.16 조회수 23,532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샘물한잔
채택답변수 54
고수
프로필 사진

물리학, 수학, 화학, 화학공학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반갑습니다. 개혁주의를 사모하신다니.

제가 가주 가는 개혁주의 블로그가 있습니다. 출처를 등록해놓았으니 공부도 많이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광주에 주월동이 먼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배우시기 위해서는 가시는 게 좋을 듯 싶습니다.





좋은 교회 추천(이성호목사님의 신학 블로그에서 펌)  추천:도서/홈페이지 

2005/10/18 01:26

 http://blog.naver.com/pleeq/80018479795

 
 
 

교회를 비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교회를 추천하는 노력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좋은 교회들이 있으면 추천을 많이 하도록 하자.


교회의 실망스런 모습 때문에 참된 교회와 목사를 찾는 목소리도 너무나 간절한 것 같다.
수많은 교회들이 자기 교회를 홍보하는 가운데, 어느 교회가 참으로 진실된 교회인지 알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진실된 교회 보다는 분위기 좋은 교회를 찾는 것 같다. 이로 인해 교회가 점차 생명력을 잃어 가고 있다.


지상에 완전한 교회가 있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노력하여 진실된 말씀이 선포되는 교회를 찾는 것은 성도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여기에 추천된 교회는 순전히 개인적인 주관적 판단에 근거한 것이며, 기본적으로 개혁신학에 충실하려고 노력하는 교회들이다. 시간이 되는대로 업데이트를 하려고 한다.


참고로, 아래에 소개되는 교회들은 몇몇 교회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작은 교회일 가능성이 많다.


2009년 7월 업데이트



1. 서울

 

그의나라 교회: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병수 교수님이  말씀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고 홈페이지는 www.gnara.or.kr 입니다.


두레교회: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세택 목사님이 말씀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고 홈페이지 주소는http://dooresarang.org 입니다. * 김진흥 목사님이 목회하는 두레교회와는 다른 교회입니다.


살림교회: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박영돈 교수님이 말씀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고 홈페이지 주소는http://secc.or.kr 입니다.


삼양교회: 강북구 미아 1 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창원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고 있고, 홈페이지는 http://www.samyang.org 입니다.


서울중앙교회: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종로3가와 종로 5가 역 사이]

김진영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고 계시고, 홈페이지는 www.jungang.org입니다.

대학부가 조직이 잘 되어있고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교회의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진명교회: 관악구 낙성대동 1662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종연 목사님이 말씀사역하고 있습니다.
 

성약교회서울 용산구 동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 김홍전 박사님이 목회하시던 곳입니다. 전화번호는 02-776-7636입니다.

 

송파제일교회서울 송파구 석촌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병기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고 계시고 홈페이지는http://www.songpa.or.kr 입니다.


신반포중앙교회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성봉 목사님이 말씀사역하고 계시고,

홈페이지는 http://www.sbpcc.or.kr 입니다.


양의문 교회: 서울 종로구 사직동 304-43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송용조 목사님께서 말씀사역하고 계시고 전화번호는 02-733-5252입니다.

스코틀랜드 자유 장로교회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열린교회: 은평구 증산동 168-2. 문정식 목사님이 담임하고 계시고, 전화번호는 02-306-0643 입니다.


좋은교회(가칭)서울 관악구 봉천4동 1568-1 3층 (좋은교사 모임 사무실). 

기독교 윤리 실천 운동 총무로 오랫동안 활동하셨던 유해신 목사님이 말씀사역하시고,

카페주소는 http://cafe.daum.net/-goodchurch 입니다.

 

튤립교회: 서울 효창동, www.hwanghee.net 류황희 목사님이 말씀사역하시고 있습니다.


화평교회: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거장이신 박윤선 목사님의 영향이 많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안만수 목사님이 훌륭하게 목회를 하였고, 김병훈 목사님이 그 뒤를 이어 말씀 사역을 할 예정입니다.

홈페이지는 www.hpchurch.or.kr 입니다.

 

현산교회: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탄현동 1585 탄현마을 16단지에 있습니다.

최덕수 목사님이 말씀사역하시고, 홈페이지는 http://hyunsan.net 입니다.

 

 

2. 충청도


필그림 (구 천안서교회): 천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정역에서 가깝습니다.

현재 변종길 교수님이 말씀 사역을 하고 계시고 두정프라자 건물 4층입니다.


성은교회: 대전시 동구 용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김헌수 목사님이 말씀사역을 하시고, 전화번호는 042-634-0215입니다.

 

 

3. 전라도 

 

남부개혁교회 : 광주광역시 남구 주월1동, www.nbirpc.com 강채식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시고 IRC와 교류 있는 IRPC 교회입니다. 전화는 062-653-0625

 

 

4. 경상도

동래언약교회: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2동에 위치하고 있고,

현재 최성림 목사님이 말씀 사역을 하십니다. 홈페이지는 없고 전화번호는 051) 558-4890 입니다.


마산제일교회: 마산시 석전동에 위치하고 있고,

성희찬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십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masan1.com/ 입니다.

 

명덕교회: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7동에 위치하고 있고, 장희종 목사님이 말씀 사역을 하시고, 홈페이지는http://211.174.177.234/myung/index.html


실로암교회: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하고 있고,

이광호 목사님이 말씀 사역을 하시고, 홈페이지는 http://www.siloam-church.org 입니다.


대학교회: 부산시 영도구에 위치하고 있고,

송영목 목사님이 말씀 사역을 하시고, 홈페이지는 http://www.daehaak.org/ 입니다.


삼일교회: 부산시 초량동에 위치하고 있고 손성은 목사님이 말씀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의 목사라고 불릴 수 있는 한상동 목사님이 중심이 되어서 개척된 교회입니다. 서울에 있는 전병욱 목사님이 시무하는 삼일교회와는 전혀 다른 교회입니다. 홈페이지는www.samil.org 입니다.

 


5. 경기도


강변교회: 안양시 비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독립개신교회 중 한 교회입니다. 전화번호는 031-466-5521입니다.

독립개신교회 소속된 교회에 처음 가시는 분은 적응하기가 심히 힘들다는 점을 미리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미문교회: 수원시 권선구 탑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한예수교 장로회(합신)에 소속되어 있고, 김영철 목사님이 말씀사역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www.meemoon.org 입니다.


부천개혁교회: 경기도 부천시 심곡3동.

이천우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고 계시고, 카페주소는 cafe.daum.net/ReformedChurch 입니다

 

선실교회: 의왕시 내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영철 목사님이 말씀하역을 하시고 http://simpleid.cafe24.com 에 가시면 황목사님의 설교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언약교회: 인덕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승구 교수님이 말씀 사역을 감당하고 계시고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cvtchurch.org 입니다.

 

우만교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810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합동신학교의 김성수 교수님이 말씀사역하고 계시고 전화번호는 031-212-4184 입니다.

 

의왕교회: 경기도 의왕시 삼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의왕역 근처). 

이성호 목사가 말씀 사역하고 있고, 전화번호는 031-462-7105 입니다.

 

인천갈보리장로교회: 인천시, 중구, 율목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윤영상 목사님이 말씀 사역하고 계시고, 홈페이지는http://my.dreamwiz.com/vision72
입니다. 

 

[출처] 좋은 교회 추천|작성자 이성호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