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열화상카메라 추가 설치·주민자치프로그램 중단(종합)

입력
수정2020.02.21. 오후 4:48
기사원문
강신욱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1일 청주고속버스터미널에 열화상카메라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제공) 2020.02.21.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열화상카메라 1대를 추가 설치하고 읍·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을 잠정 중단했다.

시는 이날 한범덕 시장 주재로 코로나19 확진 관련 긴급 대응 대책회의를 열었다.

시는 인근 증평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자 지역 확산을 막고자 '청주시민 행동수칙' 홍보물을 제작해 전 가구에 배부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2일 시외버스터미널과 오송역에 이어 이날 고속버스터미널에도 열화상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해 모두 3대를 운영한다.

열화상카메라 설치 현장에는 공무원 대책반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한다.

대책회의에서는 중국인 유학생 특별관리 대책도 논의했다.

[청주=뉴시스]강신욱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1일 한범덕 시장 주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막기 위한 긴급 대응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사진=청주시 제공) 2020.02.21.photo@newsis.com
시는 충북대·청주대·서원대 등 관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어 중국 유학생 입국자 특별관리를 위해 기숙사 등 숙소와 이동 방안 등의 관리를 논의하고 행·재정적 지원 대책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환경소독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확산을 막기 위해 시 산하 전 부서가 협력해 시민의 감염병 예방에 온힘을 쏟고 있다"며 "시민들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w64@newsis.com

▶ K-Artprice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