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임명현

문 대통령 "신천지교회 예배 및 장례식장 참석자 철저 조사 필요"

문 대통령 "신천지교회 예배 및 장례식장 참석자 철저 조사 필요"
입력 2020-02-21 12:00 | 수정 2020-02-21 13:42
재생목록
    문 대통령 "신천지교회 예배 및 장례식장 참석자 철저 조사 필요"
    문재인 대통령은 신천지 대구교회와 경북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세인 것과 관련해 "예배와 장례식 참석자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정세균 국무총리와 관계부처 장관들로부터 코로나19 대응에 대한 현안보고를 받고, "여러 모로 상황이 엄중하니 발빠르고 강력한 지원대책을 시행하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장례식장 방명록 등이 중요한 추적대상일 것"이라며 "단순히 신천지교회 측이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면 관련 후속조치가 지지부진할 수 있으니, 좀 더 빠르고 신속한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보고에서 대구-경북을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해 방역대책을 집중적으로 시행하고, 신천지 대구교회 신도 명단을 확보해 자가격리한 뒤 전수 진단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보고했습니다.

    또 대응단계를 격상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본이나 홍콩, 싱가포르는 인구비례상 한국보다 훨씬 확진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경계' 단계를 유지하고 있다"며 "현 상태를 유지하되 중앙정부가 '심각' 단계에 준하는 수준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