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사망자 발생…부산·대전서도 '확진'

입력
수정2020.02.22. 오전 6:38
기사원문
이준범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앵커 ▶

뉴스투데이 2부 시작합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청도 대남병원에서 어젯밤 환자 한명이 또 숨지면서 국내 코로나 19 사망자가 두 명으로 늘었습니다.

◀ 앵커 ▶

청정 지역으로 불리던 부산과 대전에서도 확진 환자가 나왔습니다.

보도에 이준범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코로나19 국내 두 번째 사망자는 경북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해있던 55살 여성입니다.

어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오후 4시쯤 부산대병원에 이송됐지만 상태가 악화돼 오후 6시쯤 결국 숨졌습니다.

대남병원 정신병동에서 지냈던 사망자는 만성 폐렴을 앓고 있다가 그제부터 갑자기 상태가 나빠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동안 확진환자가 없었던 지역에서도 처음으로 확진자가 등장했습니다.

부산에선 57살 여성과 19살 남성 등 밤사이 두 명의 환자가 나왔습니다.

폐렴 증세를 보이다 감염 판정을 받은 50대 여성은 지난 16일 대구를 방문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10대 남성은 아버지가 중국 우한에서 귀국해 진천에 2주간 머물렀던 격리자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전 지역 첫번째 감염자는 20대 여성인데, 최근 대구를 방문한 뒤 지난 18일 보건소에서 자가격리 조치 됐지만, 수칙을 어기고 자주 외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어제 기준 204명이었던 국내 코로나19 감염자수는 오늘도 무더기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당국은 신천지 교인 유증상자 540여명을 비롯해 현재 바이러스 검사가 진행중인 의심환자가 전국적으로 2천7백여명으로 급증했다고 밝힌 상탭니다.

[정은경/중앙방역대책본부장]
"현재 대구와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전파가 확인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고… 환자를 신속히 발견하고 신속한 격리와 치료를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게 중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은 오늘 오전 정례브리핑을 통해 사망자와 추가 감염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이준범 기자 (ljoonb@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수퍼 전파’ 논란 신천지 교주가 신도들에게..

▶ [14F] 버거킹은 왜 이런 광고를 만든 걸까..? (말.잇.못)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