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각급학교 개학 연기...다음 주 추이 보며 결정

입력
수정2020.02.22. 오후 7:5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확진환자가 발생한 춘천지역 2개 사립 유치원에 대해 휴원을 결정.
춘천 15개, 삼척 5개, 속초 2개 등 방과후 운영 유치원 휴원 권고.
학원 휴원... 학원연합회와 협의 휴원 권고.
【춘천=서정욱 기자】 22일 강원도교육청은 도교육청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긴급 회의를 열어, 각급학교 개학 연기는 다음 주 추이를 보며 결정하겠다 고 밝혔다.

22일 강원도교육청은 도교육청회의실에서 코로나19 관련 긴급 회의를 열어, 확진환자가 발생한 춘천지역 2개 사립 유치원에 대해 휴원을 결정하고, 춘천 15개, 삼척 5개, 속초 2개 등 방과후 운영 유치원에 대해 휴강을 권고한다 고 밝혔다.
그러나 22일 확진환자가 발생한 춘천지역 2개 사립 유치원에 대해 휴원을 결정하고, 춘천 15개, 삼척 5개, 속초 2개 등 방과후 운영 유치원에 대해 휴강을 권고하였다.

22일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대책반 운영하고, 안전담당관과 학생지원과 공동 총괄을 하기로 했다.

아울러, 다음 주 행사 중 이동이 필요한 행사는 취소 또는 연기 원칙을 세웠으며, 초등 돌봄 운영은 수요가 있으면 학부모 동의 받아 운영하되 위생조치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외에도 개학전 학교지원센터 주관 학교 방역을 실시하고, 학원 휴원은 학원연합회와 협의하여 휴원을 권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체육관, 운동장 등 학교 시설 외부인 사용 금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춘천 속초 삼척 등 강원지역 확진환자 발생으로 인한 추가감염 여부는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다음 주가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여, 이들 지역에 대한 후속조치가 뒤따를 전망이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클릭해, 뉴스 들어간다 [뉴스쿨]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