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군부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차단 총력대응"

입력
수정2020.02.22. 오후 4:23
기사원문
김동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포천시, 22일 박윤국 시장 주재 긴급대책회의. / 사진제공=포천시

22일 포천시는 시 소재 군부대에서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민군 합동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운영해 확산 차단을 위한 24시간 대응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확진자는 지난 10일부터 휴가차 대구시 본가에 방문했고 14일 귀대일에는 동두천 소요산역 및 연천군 전곡을 거쳐 부대차량으로 바로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는 즉각 시장 주재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관내 수영장, 도서관, 5일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무기한 전면 폐쇄 조치하고 인근 지역 경로당을 잠정 운영중단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동두천-연천으로 이어지는 군장병 복귀 경로를 정확하게 파악해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시민에게 대처방안을 공유하기로 했다.


포천=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 코로나19 속보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안녕하세요 경제전문지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