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홈페이지 접속마비 이유는? "코로나 확진자 동선 공개"

입력
수정2020.02.22. 오후 10:02
기사원문
황희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2일 오후 8시 25분 기준 포항시 홈페이지가 접속마비 상황을 겪고 있다. 포항시 홈페이지 첫 화면


22일 오후 8시 25분 기준 포항시 홈페이지가 접속마비 상황을 겪고 있다.

현재 포항시 웹사이트 주소인 https://www.pohang.go.kr 로 접속시 초록색 네모 이미지 안에 'Connect Fail'이라는 문구가 뜨고, 그 외 다른 메뉴 등은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앞서 포항시청은 이날 발생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관련 동선(이동경로) 등의 정보를 홈페이지에 게시한다고 문자메시지를 통해 밝혔는데, 이에 따른 접속 폭증이 한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관련 정보는 포항시청 페이스북 등 관련 SNS에도 같은 시각 게시되지 않은 상황이다.

이후 한때 접속이 가능해진 포항시 홈페이지는 간헐적으로 접속이 느려지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같은 정보를 포항시청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황희진 기자 hhj@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