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사진=방송 화면 캡처)

'불후의 명곡' 최예근이 故 나애심 편 최종 우승자의 영예를 안았다.

22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故나애심 편으로 꾸며진다. 이날 뮤지컬 배우 정영주, 재즈 가수 웅산, 가수 폴 포츠, 알리, 육중완 밴드, 최예근이 출연해 역대급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육중완 밴드와 최예근이 마지막 대결을 펼쳤다. 최예근은 故 나애심의 대표곡 '아카시아 꽃잎 필 때'를 선곡해 압도적인 무대를 꾸몄다.

최예근은 "지난 방송 봤는데 너무 심장 떨렸다. 오늘 부르게 된 곡은 '아카시아 꽃잎 필 때'다. 영화 주제가라서 직접 영화를 봤는데 처절한 여인의 시대상으로 화려할 필요가 없다고 느꼈다. 그래서 옷도 수수하게 입고왔다. 올해 '불후' 슈퍼루키로 선정되고 싶다"라고 전했다.

최예근의 흡인력 있는 무대에 관객들도 압도당한 분위기였다. 이후 최예근의 무대를 본 정영주는 "정말 놀라웠다. 어린 친구인 줄만 알았는데 본인만의 곡 해석 능력이 있다. 이대로 간다면 자신만의 독특한 컬러가 정립될 것 같다"고 극찬했다.

알리는 최예근의 노래를 듣고 "너무 기대되고 빨리 이 분의 앨범을 집에가서 들어보고 싶다. 선배님들의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부르는 친군데 자기 감성으로 만든 곡이 어떤지 궁금하다"고 평했다.

결국 최예근이 육중완 밴드를 꺾고 故 나애심 편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