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성북 소아/남 야제증, 밤에 잘때 악몽을 꾼것처럼 아기가 세네번 정도 운답니다

지금 9개월인데요 밤에 잘때 악몽을 꾼것처럼 아기가 세네번 정도 운답니다 그때마다 젖을 물려서 재우지만 앞으로 계속 젖을물려 재울 자신이없네요 자면서 이렇게 우는게 정상인지 성인인 저로서 보면은 푹못자는것 같아서 염려됩니다 정상인지요



작성일2019.12.15 조회수 948
1번째 답변
김다정
전문답변수 319
한의사
프로필 사진

아이누리한의원 성북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다정입니다.


한번 잠을 재우려면 엄마(아빠)들의 기운을 쏙 빼놓기가 일쑤인 아이들, 그리고 겨우 잠이 들었어도 새벽마다 일정한 시간이 되면 깨어서 울면서 잠투정을 하는 아이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날마다 깨어 울게 되면 집안의 식구들도 스트레스가 보통이 아니며 아기가 혹시 어떤 숨겨진 질병이 있지는 않을지, 또한 아이의 성격이 너무 모나게 되지 않을지 등등 여러모로 걱정들을 많이 하시게 됩니다.


일단 아이가 잠을 잘 자게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아가의 수면환경에 보다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좀 서늘하게 해주고 밤에 자기 전에 TV 등은 좀 자제하시고 자기 전에 한번씩 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헝겊 인형이나 장난감을 갖고 자게 하는 것도 위안 거리가 될 것입니다.


만일 아가가 깰때마다 우유나 물 같은 것을 준다면 이것부터 바로 끊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아가가 깼을 경우 즉각적으로 반응을 보이지는 마십시오.


물론 시간이 지나도 계속 울어대면 달래는 주어야겠지만 특별히 울지도 않고 힘들어 하지 않는다면 관심을 두지마십시오.


대개의 아가들은 깨어도 주위에서 다 잠들고 있으면 그냥 놀다가 자게 됩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깨다가도 이렇게 먼저 깨도 엄마가 놀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되고 그런 식으로 익숙해질 것입니다.


이렇게 아가들은 를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낮에 너무 많이 자면 밤에 잘 안자는 수도 있으니까 낮잠 너무 많이 자게 하지 마시고, 낮에 많이 놀아주십시오.


활동량이 많으면 아가는 밤에 더 잘 자게 마련이니까요.


그리고 아무런 이상이 없고, 이런 저런 노력을 다해도 안되는 경우는 우리 아이는 원래 이렇구나 하고 생각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아무 이유 없는 잠트러블은 시간이 가장 좋은 약 입니다.


아이의 현재 상황을 기술해 주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전형적인 야경증이라고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환경 변화에 따른 로 보시거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것은 직접 진찰을 한 연후에 판별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어린이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아이의 상태를 직접 보이시고 나서 적절한 후속 조치에 대해 상담을 의뢰하신다면 한방적으로 보았을 때 심장 기능의 과잉 활성화된 상태(심열증)을 누그러뜨려 줄 수 있는 꾸준한 처방을 통해 아이의 수면 상태를 상당 부분 개선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의사 전문가의 예상 치료비, 할인 가능 여부, 편집된 답변 내용 등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