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미역국꿈 새벽 3시경에 꾼 꿈인데요...
비공개 조회수 1,916 작성일2019.06.01
미역국꿈
새벽 3시경에 꾼 꿈인데요
돌아가신 엄마랑시골 부엌에서 밥을 하는데
제가 미역국 3그릇을 쟁반에 담아 작은 아들에게 줄려고 내밀다 손이 미끄러워 쟁반을 노첬는데 다행이 한그릇만 조금 쏟고 두그릇은 괜찮았습니다 꿈에서 속으로 아깝다는 생각이들드군요 그때 시골에 살때 우리 앞집에 살던 아주머니가 승용차를 끌고 집 마당에 들어와서 어묵이랑 붕어빵을 꽂이에 끼워져 있는걸 보여주면서 장사 잘된다고 자랑했습니다 그아줌 마 마루에 걸쳐 앉더니 차려놓은 밥상에서 미역국을 맛있게 먹는데 국속에 먹다남은 팥빵이들어있는 걸 아무럿지도 않게 드시더라구요 저는 속으로 저게 왜들어 있지? 생각했습니다 먹으면서 작은 아들 안부를 묻길래 화나서 방에 있다고 하면서 꿈을깼습니다. 아들 화나게한 사람이 저거던요 미역국 빨리 안 받아서 엎었다고 했어요 이게 무슨꿈인가요 미역국 꿈 안좋다고하던데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김동규
전문의
명지병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김동규 입니다.

꿈은 뇌활동이 활발히 일어나는 시기에 나타나며, 얕은 수면 때 이를 기억하게 됩니다.

꿈을 많이 꾸고, 이를 기억한다는 것은 지속적으로 깊은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꿈의 내용은 본인의 무의식적이 영상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아가신 부모님이 나오거나, 살아계신 부모님이 몸이 편찮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는 등의 내용등이 그러합니다.

다만 반복적으로 괴이한 꿈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나거나, 악몽으로 잠들기가 어렵다면 가까운 가정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수면다원검사가 가능한 수면전문 클리닉 진료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2019.06.0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