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국내 상황ㆍ질병관리 본부 브리핑ㆍ지역별 감염상황

코로나 실시간 상황판

코로나19의 확산세로 몇몇 나라에서 한국인에 입국을 금지했다. 이스라엘에서는 한국인에 대한 부정적인 보도가 잇따르기도 했다. 이에 ‘코로나 맵’, ‘코로나 알리미’,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등 코로나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생겨나기도 했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은 전 세계 현황과 국내 현황부터 지역별 감염 현황, 질병관리본부 브리핑 등 확인 할 수 있다.

‘코로나19(COVID-19) 실시간 상황판’ (wuhanvirus.kr) 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발병 초기에 보고된 불상의 폐병 증상으로 대중적으로는 우한 폐렴 등의 키워드로 불렸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임시로 Novel coronavirus(2019-nCoV)라는 표현을 사용 중이었다. 이는 2015년부터 낙인 효과를 우려한 WHO에서 병명에 지역 이름을 넣는 것을 피하도록 한 권고에 따른 것이다. 대한민국 정부에서 잠정적으로 사용하던 질병 명칭은 'Novel coronavirus'를 번역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었다. 일본에서는 처음에는 신형폐렴(新型肺炎)이라고만 하다가 현재는 신형코로나바이러스(新型コロナウイルス) 또는 줄여서 신형코로나(新型コロナ)라는 명칭도 함께 쓰고 있다. 북한에서는 신형코로나비루스라고 명명 했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