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중국인 입국금지' 청와대 국민청원 76만명 서명…코리아 포비아 확산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0.02.24 09:55

이스라엘과 베리인 등 5개 국가 한국인 입국 금지
미국과 대만은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상향, 브루나이 등 8개국 입국 제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갈무리.

우리나라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와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전세계에서 확산을 막기 위해 한국인의 입국을 금지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늦은 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중국인의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76만여명의 동의를 받은 가운데 22일 마감됐다.

앞서 대한의사협회와 야권 등은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면서 중국 방문 이력이 있는 외국인을 전면 입국 금지하라고 촉구한바 있다.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는 이날 "정부는 즉각 동원 가능한 모든 조치를 실시하고 즉각 중국 전역 방문 외국인 입국을 금지시켜라"라고 촉구했다.

최대집 의협 회장은 "후베이성에서 호흡기증상을 보이는 환자는 코로나19 감염이라고 추정해도 될 정도로 중국 상황이 심각하다"면서 "해외감염원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도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으며 역학적 경로를 모르는 만큼 오염지역 검토를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국민의당 창당위원장이 "정부는 중국 눈치보기를 그만두고 지금이라도 중국 전 지역에서 입국하는 외국인의 입국을 한시적으로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의사 출신인 박인숙 미래통합당 의원도 코로나19 긴급회의에서 "아무 증상이 없는, 건강해 보이는 사람들도 감염시킬 수 있다는 게 가장 무서운 사실"이라며 "당장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난 21일 "외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사람을 차단하지 않고 받아들여야 한다"며 "특정 국가, 특정 사람들만 제한하는 것은 감염 차원에서 반드시 옳은 것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에 ‘코리아 포비아’(한국 공포증)가 확산되고 있다. 미국과 대만은 한국에 대한 여행 경보를 상향했고 브루나이 등 8개 국가는 입국을 제한했다. 또 이스라엘과 베리인 등 5개 국가는 한국인 입국을 금지한 데 이어 요르단까지 금지해 현재까지 6개 국가가 한국인 입국 금지 조치를 내렸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