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코로나19에도 집회 강행하는 전광훈, 정신 온전한지 의심"

입력
수정2020.02.24. 오전 9:5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박 시장 "경찰청에 의뢰해 집회 금지할 것"
"중국인 입국금지는 반대"
"코로나19 확산은 신천지 때문"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주최로 열린 집회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도 광화문 집회를 강행하고 있는 전광훈 목사를 강하게 비판했다.

박 시장은 24일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앞으로 일주일이 코로나19 확산이냐 저지냐의 최대 고비일 것"이라며 "서울이 뚫리면 대한민국이 뚫린다"고 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도심 집회 금지 방침을 발표했지만 전광훈 목사는 22일 광화문 광장에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 집회를 강행했다.

이에 대해 박 시장은 "(전 목사가)'코로나19에 걸려도 애국'이라고 했다는데, 온전한 정신을 가졌는지 의심스럽다"며 "서울지방경찰청에 의뢰해서 아예 집회를 할 수 없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시장은 보수 야권의 중국인 입국 금지 주장에 대해서는 "감염병이 돌면 특정 집단·사회를 공격하고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흐름이 있다. 서울 메르스가 심각할 때 중국이 한국인 입국을 막았는지 묻고 싶다"며 반대 의견을 냈다.

박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의 주요 원인은 중국인이 아닌 신천지교라고 주장했다. 박 시장은 "신천지교가 전국적 확산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천지 집회 참석자를 거쳐 수백 명이 감염됐다"며 "신천지가 협조하겠다고는 하나 거기에만 의존할 수는 없다"고 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네이버에서 한국경제 뉴스를 받아보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