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코로나19 초중고 개학 일주일 연기

입력
기사원문
이상원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모든 방법 동원해 막아낼 것
포항시와 유관기관들이 24일 포헝시에서 긴급 방역태세에 돌입한다고 밝히고 있다. 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24일 포항시청에서 '코로나19 위기경보 '심각' 상향에 따른 유관기관 비상대책회의'를 열고 가용한 모든 자원을 총결집해 대응하기로 했다.

바이러스의 유입과 전파차단을 위해 포항지역의 유치원 117곳, 초등학교 66개교, 중등학교 34개교, 고등학교 27개교 등에 대한 개학을 다음달 2일에서 9일로 일괄 연기하기로 하고, 대구·청도 등 집단감염 발생지역에 대한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중국 등 해외여행도 자제를 권고하기로 했다.

또 중국 등 외국유학생에 대해서는 대학별 격리조치 대상자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추가 입국예정자에 대한 입국 유예 등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현재 7개인 선별진료소를 11개(보건소 6, 포항의료원 2, 성모병원 1, 세명기독병원 1, 선린병원 1)로 확대·강화하고, 신천지 교인과 취약계층, 해외여행 이력자 등 유증상 의심자에 대한 검진을 확대하는 한편, 현행 3일이 소요되는 검체 채취시간도 하루로 단축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포항의료원의 293병상 확보를 시작으로 일반진료가 없는 감염병 전담병원을 지정·운영하고 중증환자의 경우는 수도권 전문병원으로 이송조치하기로 했으며, '코로나19'에 대응할 수 있는 의사와 간호사 등 전문 인력과 상담인력을 확충키로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정부가 위기 경고수준을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한데 따라 포항도 최고 수준의 방역소독과 대응체제를 가동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적극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eagull@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