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 입국금지

한국인 입국금지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한국인 입국금지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일 크루즈선 내린 외국인’ 입국 금지
    한겨레
    정부 전용기로 19일 오전 김포공항에 내린 한국인과 그 가족 등 7명은 인천공항에 마련된 임시생활시설에서 지내기로 했습니다. 김강립 중앙사고수습본부 부본부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일본 크루즈선에서 하선한 외국인에 대해서는 한국 입국금지를 요청해둔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중수본이 이날 밝힌 방침은 음성 판정을 받고 크루즈선에서 내린 사람이더라도 검역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의 입국은 막겠다는 취지로 풀이됩니다. 국외에서 유입되는 감염병을 차단하고자 설치된 이곳에는 음압격리실 50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국 여행경보" 발령 가능성…일부 국가선 이미 "한국인 격리"
    한국경제TV
    중화권 외 국가로는 일본이 처음인 셈입니다. 남태평양의 소국 키리바시도 한국을 중국, 일본 등과 함께 "코로나19 전염 진행국가"로 지정하고 입국 제한 조처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 등 "코로나19 전염 진행국"에서 머물다 14일 이내에 입국한 이들에 대해선 격리 조처를 하거나 건강 상태에 따라 추방도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국무부는 또 자국민에게 아시아태평양 지역이나 동아시아로 가거나 해당 지역 안에서 크루즈 선박을 이용해 여행하는 것을 재고하도록 20일 권고했습니다.

  • [단독] "韓 입국금지" 속출···공항서 바로 격리하는 나라 어디
    중앙일보
    사진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있는 국립아카데미 고려극장. [연합뉴스]
코로나19가 급격히 번지면서 한국인 입국을 제한하는 국가가 늘고 있습니다. 주투르크메니스탄 한국대사관은 지난 12일 새벽 입국한 한국인 2명(기업 주재원)이 별 증세가 없는데도 감염병원으로 이송돼 격리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남태평양의 작은 섬나라 ‘사모아…


  • 일부 국가에선 ‘한국인 격리’…해외 출국 시 주의!
    KBS
    이 가운데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조치들도 있어, 해외 출국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모스크바에서 김준호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진기훈/주투르크메니스탄 대사 : "주재국(투르크메니스탄) 외교부에서는 모든 외국인을 공항에 도착 즉시 바로 병원에 격리해서 14일 동안 검사를 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지난 20일 한국과 일본 등 코로나19 확진자 다발 7개국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해 입국 후 24일간…

  • [특파원리포트] 일부 국가에선 ‘한국인 격리’까지…해외 여행 주의!
    KBS
    이어 방문지ㆍ증상 불문, 투르크메니스탄을 입국하는 모든 한국인들은 병원에 격리조치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며, 긴급한 공무 출장 외의 여행은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카자흐스탄 정부는 20일 한국을 포함해 코로나19 확진자 다발 국가(싱가포르, 일본, 태국, 홍콩, 마카오, 타이완)에서 입국하는 사람에 대해, 입국 후 24일간 의학적 관찰을 실시한다는 수정된 방역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베트남, 독일, 호주, 미국, 이…

  • 정부 “집단 감염 日크루즈선 탑승 외국인, 국내 입국 금지”
    동아일보
    이어 “(해당 크루즈선에 탑승한) 한국 국민이 (국내로) 들어오면 검역 절차를 거쳐 자가격리를 시키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은 이들은 19일부터 21일까지 하선합니다. 해당 크루즈선에는 한국인 승객과 승무원 등 14명도 탑승했습니다. 이중 귀국을 희망한 우리 국민 6명과 일본인 남성 배우자 1명은 이날 공군 3호기(대통령 전용기)를 통해 입국 후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부근 국립인천공항검역소 중앙검역지원센터에 격리됐습니다.

  • 정부 “일 크루즈 외국인 입국 금지…한국인 입국 땐 자가격리” [‘코로나19’ 확산 비상]
    경향신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19일 열린 브리핑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에서 하선한 사람들이 국내에 들어올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정부는 외국인에 대해 입국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외교부는 입국금지 조치를 위해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탑승자 명단을 일본 정부에 요청한 상태다. 일본 정부는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객 전원에 대한 검체 채취를 마쳤고, ‘음성’ 판정자에 대해서는 이날부터 하선이 시작됐습니다. 한편 귀…

  • 日 크루즈 탑승자 국내 입국 금지…한국인 입국시 "자가 격리"
    한국경제TV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에서 하선한 후 국내로 들어올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정부는 외국인에 대해서는 입국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정부는 요코하마항 다이코쿠 부두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승객 전원에 대한 검체 채취를 마쳤고, "음성" 판정자에 대해서는 19일부터 하선을 허락할 예정입니다. 하선 완료 시점은 21일입니다. 이날 오전 대통령 전용기로 국내로 들어온…

  • 정부, 日크루즈 탑승 외국인 국내 입국 금지(종합)
    아시아경제
    탑승자 가운데 한국인은 입국 후 자가격리를 시키기로 했습니다. 강형식 외교부 해외안전관리기획관은 19일 중앙사고수습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에 외교부를 통해 크루즈선 탑승자들의 명단을 요청한 상황입니다. 강 기획관은 탑승자 명단을 확보했느냐는 질의에 "지금 크루즈선에 탑승했던 분들의 명단은 저희가 외교부를 통해서 요청을 해 놓은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 정부, 일본 크루즈 승선 외국인 국내 입국 금지한다
    연합뉴스
    외교부는 입국금지 조치를 위해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탑승자 명단을 일본 정부에 요청한 상태다. 하선 후 승객 중 일부라도 국내로 입국할 경우 방역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날 오전 대통령 전용기로 국내로 들어온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승선자 7명(한국인 6명·일본인 배우자 1명)은 혹시 모를 감염 우려 때문에 국립인천공항검역소 중앙검역지원센터에 마련된 임시생활시설에서 14일간 격리생활을 합니다. 다이아몬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