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르게 늘어나는 서울 코로나19 확진자…발병 지역도 확대(종합)

입력
수정2020.02.25. 오후 6:4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오늘 하루 8명 확진…목사·병원근무자·대기업직원 등

대중 접촉도 높아 추가 감염 우려↑…3·1절 타종 행사·서울패션위크 취소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서울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늘고 장소도 서울 전역으로 확대되면서 본격적인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됐다.

25일 서울시와 각 자치구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까지 송파구 2명, 강동구 2명을 포함해 금천, 은평, 동작, 용산구에서 1명씩 총 8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전날 마포구보건소에서 검사를 한 김포 거주 확진자를 포함하면 신고 지역 기준 서울 시내 추가 확진자는 9명으로 늘어난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서울 지역 확진자 누계는 전날보다 2명 늘어난 33명이다. 해당 통계에는 각 자치구가 이날 발표한 확진자 대부분이 포함되지 않아, 이날 오후나 다음날 오전 집계에서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신규 확진자들은 목사, 병원 의료진, 대기업 직원 등 타인과 접촉이 많은 이들이라 우려가 크다.



강동구 2명은 지난 14일 청도 대남병원 장례식당을 방문한 명성교회 부목사와 부목사의 지인 자녀이며, 은평구 확진자는 재활병원에서 일하는 작업치료사다.

송파구에서는 국립경찰병원 응급실 간호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40세 송파구 방이동 주민도 이날 확진 판정을 받고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옮겨졌다.

용산구 확진자는 유동인구가 많은 용산 LS타워 16층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LS계열사 직원이다. 이밖에 금천구 1명은 지난 16일 중국 청도를 다녀온 중국인이고, 동작구 1명은 대구에서 신천지 확진자와 접촉한 62세 남성으로 확인됐다.

그간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었던 금천구와 동작구에서도 확진자가 나오면서 서울에서 확진자가 없는 자치구는 전체 25개 구 중 영등포구, 중구, 관악구 등 11개 구로 줄었다.

서울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은 자치구는 종로구로 10명에 이른다. 여기에는 은평성모병원 방문자(627번 환자)도 포함됐다.

이어 송파구가 7명이다. 여기는 전날 확진 판정을 받은 44세 여성(914번 환자의 접촉자)이 포함됐다.

이외에도 기존 확진자와 접촉한 이들이 적지 않아, 앞으로 추가 확진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확진된 명성교회 부목사가 참석한 16일 오후 예배에는 똑같은 시간에 약 2천명이 함께 예배를 봤던 것으로 잠정 파악됐다. 명성교회 측은 이날 교회의 모든 시설을 폐쇄하고 3월 1일을 포함해 당분간 주일 예배를 열지 않기로 했다.

확진자 4명이 발생해 병원 내 집단 감염이 의심되는 은평성모병원에서는 입원 환자 502명 중 254명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다. 나머지 247명은 음성으로 판정됐고, 1명은 확진 판정을 받았다.

기타 의료진과 청소인력 등 밀접접촉자 30명에 대해서도 검사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다음 달 열릴 예정이었던 3·1절 타종 행사와 서울패션위크를 취소했다.

okko@yna.co.kr




▶ 코로나19 속보 확인은 네이버 연합뉴스에서 [구독 클릭]

▶ 프리미엄 북한뉴스 [한반도&] 구독(클릭)▶뭐 하고 놀까? #흥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