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코로나19 확진 또 발생…서울재활병원 근무 '26세 女'

입력
기사원문
김기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은평 구산동 서울재활병원 근무 작업치료사[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서울 은평구 소재 서울재활병원에 근무하는 26세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5일 은평구에 따르면 지난 24일 은평구 소재 시립 서북병원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26세 여성(은평구 역촌동 거주)은 이날 최종 확진자로 판명됐다.

이 환자의 직업은 은평구 구산동 서울재활병원에 근무하는 작업치료사다. 이 환자는 병원 근처 기숙사(가정집)에서 동료 6명과 거주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환자 가족은 강동구에 거주하고 있으나 지난달 설날 이후에 방문한 이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환자는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현재 서울재활병원 및 자택은 방역소독을 완료한 상태다. 또 서울재활병원 외래 및 낮병동은 잠정 일시 폐쇄하고 접촉자에 대해 역학조사를 진행 중에 있다.

이로써 25일 현재 은평구 및 은평성모병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5명이다. 먼저 161번 환자(남·85년생·서대문구 거주)는 지난 21일 확진되어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이송됐다. 같은 달 22일 365번 환자(남·58년생·은평구 실거주)가 확진 판정을 받아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지난 24일에는 755번 환자(남·54년생·강동구 거주)와 63년생 여성 환자(은평구 거주)가 발생했다.

이와 별도로 타지역 확진자 중 은평구를 다녀간 환자는 2명이다. 111번 확진자(마포구 확진자·남·2000년생)는 지난 17~18일 은평구 대조동 일대를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627번 확진자(종로구 확진자·여·50년생)는 은평구 소재 은평성모병원 및 약국 등을 다녀간 것으로 밝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 및 은평성모병원 관련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최근 2월 1일부터 현재까지 은평성모병원, 서울재활병원에서 입?퇴원?간병 이력이 있으며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주민분들께서는 해당 자치구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반드시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서울 은평구 은평성모병원 입구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안내문이 부착돼 있다.(연합뉴스 제공)


김기덕 (kiduk@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이데일리 기자들의 비밀공간 [기자뉴스룸▶]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