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도와는 상관없이…” 기소유예 받은 로이킴 측 입장문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음란물 유포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로이킴이 작년 4월10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하는 모습. 뉴시스


가수 로이킴이 음란물 유포 혐의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소속사 스톤뮤직 엔터테이먼트는 “지난해 4월 음란물 유포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바 있는 자사 전속 아티스트 로이킴이 해당 사건에 대해 최종적으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스톤뮤직은 “로이킴은 조사에 성실히 임했다”며 “조사 과정에서 2016년경 포털 사이트 블로그상의 이미지 1건을 핸드폰으로 스크린 캡쳐해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유한 것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행위가 의도와는 상관없이 음란물 유포죄가 성립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채 경솔한 행동을 한 것에 대해 로이킴은 깊이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면서도 “로이킴이 속해있던 카카오톡 대화방은 문제의 대화방과는 다른 별도의 대화방이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앞으로 겸허한 자세로 모범적인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고 전했다.

로이킴은 지난해 3월 이른바 ‘승리 게이트’ 당시 정준영과 용준형, 최종훈, 이종현, 에디킴 등과 불법 촬영물을 주고받은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다.

김현경 인턴기자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페이스북 팔로우 ▶ TV국민일보 영상뉴스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