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3구’ 모두 뚫렸다···성지순례단 동승, 신천지 교인 확진자 속출

입력
수정2020.02.26. 오후 4:3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6일 오전 서울 강동구보건소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명성교회 주변에 있는 한 아파트단지에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이상훈 선임기자 doolee@kyunghyang.com


서울 강남구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강남구는 26일 오전 27세 남성과 30세 여성 등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강남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기는 처음이다.

두 확진자는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했거나 최근 대구를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에 사는 27세 남성은 대구 소재 대학교 학생으로 신천지 교회 교인이다. 그는 지난 16일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한 후 19일부터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누나 집에서 머무는 중 강남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30세 여성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회사원으로 1년 전부터 강남구 압구정동 언니 집에서 생활해왔다. 그는 지난 16일 대구 달서구에 있는 웨딩홀에서 열린 친구 결혼식에 다녀온 후 고열과 기침, 가래 증세를 보여 검사를 받았고 26일 오전 양성 판정이 나왔다.

강남구는 두 확진자가 생활해온 압구정동과 논현동 아파트, 오피스텔, 거주지 인근 지역과 회사 사무실 등에 대한 1차 방역소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파구에서도 확진자 2명이 추가로 확인됐다. 이로써 송파구에서만 총 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송파구 추가 확진자 2명 중 1명은 송파동에 사는 35세 남성으로, 그는 지난 24일 오전 태국 후아인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다. 귀국하기 일주일 전부터 기침, 가래 등의 증상이 있었고 입국한 날 밤 송파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았다. 또 다른 확진자는 오금동에 거주하는 24세 여성으로, 대한항공 승무원이다. 그는 무더기로 확진 판정을 받은 이스라엘 성지순례단과 지난 16일 같은 비행기에 탄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까지 서초구에서도 3명의 확진자가 나타나, 이른바 ‘강남 3구’ 모두 코로나19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고영득 기자 godo@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지금 많이 보는 기사
▶ 댓글 많은 기사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