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문재인 정부가 잘 대응하고 있다고

 대구에서 감염자가 생기고 전국적으로 환산이 되는 것을 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문재인 정부가 잘 대응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나요? 냉정하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보면 잘 대응한다고 평가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잘 대응하지 못한다고 평가가 가능한가요?


 중국인 입국자들 중에서 감염자가 있고 전염이 확산될 수가 있다는 이유로 입국금지 한다는 것은 한중간의 외교관계와 국익을 보면 얼마나 가능한가요?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임시적으로 중국인 입국 금지하는 것은 어려운가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는 추세로 보면 문재인 정부가 확산을 막지 못했다고 봐야 하는지 애초에 아무리 잘 해도 확산을 막지 못하는 것 이라고 봐야하는지 어느 쪽인가요? 문재인 정부가 잘 대응하고 있다와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로 보면 어느 쪽이 설득력이 있나요?


 이 번 총선을 보면 현 문재인 정부의 대응이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과과 자유한국당과 새로운 보수당, 전지당 등이 합당한 미래통합당 등의 야당 중에서 어느 쪽이 이길지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351
  • 채택률93.7%
  • 마감률100.0%
닉네임통일한국
작성일2020.02.22 조회수 5,861
질문자지식인 채택
3번째 답변
Automatta
채택답변수 7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모든 것이 맞는다는 것은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이 경고를 했음에도 이 글에 비난의 댓글이 달릴시, 친절히 무시하겠습니다. :>

Q. 대구에서 감염자가 생기고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는 것을 보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서 문재인 정부가 잘 대응하고 있다고 볼 수가 있나요? 냉정하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한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보면 잘 대응한다고 평가가 가능한가요? 아니면 잘 대응하지 못한다고 평가가 가능한가요?

A.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cov 19) 는 이미 대구에서 확산되기 전에도 바이러스가 한국에 들어와 있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대응을 잘한다 , 못한다는 지금 판단 할 수 없습니다. 적어도 모든 상황이 종결된 뒤, 감염자와 사망자의 통계를 봐야겠지요. 하지만 현 상황 사망자가 5명이나 나왔으니, 전체의 1% 정도가 희생된 것입니다. 치료제도 없는 병에서 1%면 꽤나 잘 막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신천지나 노숙자 분들이 바깥에 주로 계시고, 활동량이 많기에 감염 확산 여부가 걱정되기는 하죠...

Q. 중국인 입국자들 중에서 감염자가 있고 전염이 확산될 수가 있다는 이유로 입국금지 한다는 것은 한중간의 외교관계와 국익을 보면 얼마나 가능한가요?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 임시적으로 중국인 입국 금지하는 것은 어려운가요?

A. 한중간의 외교는 지금 봐서도 딱히 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현재 게임 산업만 보더라도, 중국상의 진출은 꽤나 힘들죠. 전염 확산을 명분으로 중국인들을 입국 금지시킨다면, 아마 중국측에서는 보복으로 우리 나라에 오는 기본 자원들의 수출을 막을 확률이 높죠. 아니면 불매운동을 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 조류 독감, COV19, 경기 침체 3콤보가 온 상황에서 기초 재료 부족까지 겹친다면 경기 침체나 발전이 휘청이 아닌, 지진급으로 흔들릴지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입국 제한이 아닌, 입국 방역을 강화시키는 것이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이번에 질병 관리 본부의 행동을 유심히 눈 여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Q.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이 되는 추세로 보면 문재인 정부가 확산을 막지 못했다고 봐야 하는지 애초에 아무리 잘 해도 확산을 막지 못하는 것 이라고 봐야하는지 어느 쪽인가요? 문재인 정부가 잘 대응하고 있다와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로 보면 어느 쪽이 설득력이 있나요?

A. 현재 코로나는 독감(신종플루)와 비슷한 감염성을 지닌 것으로 판정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감염성이 전 세게적으로 발생했을때, 이 정도까지 감염을 막았다고 한 거면... 네. 그나마 잘 대응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상 미세먼지 마스크 최상급도 2시간에 1회 갈아야 하니 효율도 조금 떨어지는데다, 주 감염경로는 타액 및 접촉이니까요. 무슨 마스크든지 완전히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하고 있다 생각합니다.

Q. 이 번 총선을 보면 현 문재인 정부의 대응이 여당인 더불어 민주당과과 자유한국당과 새로운 보수당, 전지당 등이 합당한 미래통합당 등의 야당 중에서 어느 쪽이 이길지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요?

A. 이건 상황이 종결되야 알 수 있습니다. 총선은 변수가 많으니까요.

참고로 모든 것들은 사건 종결이 되어야 확실해집니다.

정확하지 않아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가훈 정직
채택답변수 2,467받은감사수 4
달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잘했는지 못했는지는 결과로 평가하시면 됩니다.

아마 일본이 중국입국금지를 했다면 우리나라도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일본은 안했는데 한국은 입국금지하게되믄 좀 그렇죠.

지금 입국금지해봐야 큰 실익은 없을 겁니다. 어자피 중국에서 한국 안 올거여요. 중국은 후베이성 빼고는 양호한 편이죠. 후베이성은 지옥이지만요.

일본과 비교해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인구가 2.5배 많습니다.

흑백논리로만 판단할게 아니라

잘하고 있는 부분도 있고 못하는 부분도 있는거지요.

친할수록 무례하고 친하지 않으면 친절한 것은 헬조선인의 종특입니다. 국가도 마찬가지이지요.

내국인보다 외국인에게 친절하지요. 자국민은 갲취급

전염병을 막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최소한의 피해로 효율적으로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경제문제도 있고 외교문제도 있고요. 의협같은 곳에서는 무조건 강력대처를 요구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토론이 실종된... 불통이 문제입니다. 결국 관료가 책임을집니다. 언론도 소위 교수등 지식인들도 문제긴하지만요. 공범이죠. 하수인인 여당도 청와대 견제해야되는 야당도요.

아무것도 하지 않은 죄로 박근혜가 탄핵당했듯이.. 책임과 힘을 가졌지만 아무것도 하지않고 침묵하는 자 또한 잘못이지요.

선거는 미뤄지지 않을까요?? 부디 그렇게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이러다 뜬금없이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것도 바이러스라....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딱부인
채택답변수 2,059받은감사수 8
물신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여당쪽 이야기는...

별것도 아닌거에 호들갑떤다..같아요.

손혜원.. 남편의 입을 빌려

국민들 감기정도갖고 마스크쓰고다니는거

꼴보기싫다...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 중국다녀온 우리나라

국민들이 코로나19 퍼뜨린거다..라잖아요.

이런 사고를 하는데 방역을 뭐 철저히 하겠습니까.

종식될거라고 큰소리치더니 금방

코로나 전국구가 되버렸잖아요.

뭘 믿을게 있나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