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휘장 : 발전과 화합

휘장 : 발전과 화합
중앙의 동그란 모양은 해(陽)을 나타내며, 이를 둘러싼 3선은 미래지향적인 발전상을 형상화하였고 물결무늬 모양은 냇물(川)을 뜻하며 생동감이 넘치는 구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양천구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흰색바탕은 순수함과 청결함, 주황색은 타오르는 희망을 청색은 깨끗함을 나타내며 양천구의 정신을 포괄적으로 상징하고 있다.

휘장 및 구마크 다운로드

브랜드슬로건 및 캐치프레이즈

캐치프레이즈
'깨끗하고 건강한 도시',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 '행복한 교육도시'를 통해 누구나 살고 싶고, 언제나 머무르고 싶은 양천을 표현함.

캐치프레이즈 다운로드

캐릭터(Character) : 해누리와 해우리

마스코트 : 해누리
양천구의 구화인 해바라기를 의인화하여 살기좋은 양천, 발전하는 양천, 새롭게 태어나는 양천의 이미지를 나타낸다.
'해누리'란 햇살처럼 밝은 미소로 구민만족의 행정 서비스를 온누리에 펼친다는 의미.

해누리(기본형) 다운로드   해누리 응용보기 



마스코트 : 해누리

양천구의 지도 모양을 형상화. 밝고 활기찬 얼굴과 늠름한 포즈는 양천구의 밝은 이미지와 미래를 나타낸다.
'해우리'란 '해'와 '우리'의 합성어로서 '해처럼 밝은 양천구' 라는 의미

해우리(기본형) 다운로드   해우리 응용보기 

꽃 : 해바라기

꽃 : 해바라기
양천을 상징하는 꽃 해바라기는
구의 명칭과 관련이 있는 꽃으로 해를 향하여 일제히 피어있는 모습은 양천구민들의 일체감과 강인함을 나타낸다.

나무 : 감나무

나무 : 감나무
양천을 상징하는 나무.
감나무는 예로부터 우리지역에 많이 심어져왔고 가을철 빨갛게 익은 감이 주렁주렁 열려있는 모습은 향수를 느끼게 하여 지역사랑 정신을 나타낸다.

새 : 꿩

새 : 꿩
양천을 상징하는 새.
꿩은 토속적이며 향토성이 강하여 야산 어디에서나 서식하며 선명한 색깔에 긴 꼬리가 있어 예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해당 부서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홍보과  홍보기획팀 연락처  :  02-2620-3168 수정일  :  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