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심재철 "국민탓하는 박능후 즉각 사퇴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2-27 11:42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심 원내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와 민주당에서 국민의 분노를 일으키는 망언이 쏟아지고 있다.

그 뻔뻔함은 차마 눈 뜨고 보기 어려운 "목불인견"이라며 "검역과 방역을 소홀히 해서 감염병을 창궐시킨 장관이 자화자찬도 모자라 국민 탓을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박 장관은 거짓말도 했다. 대한감염학회가 중국 전역에 대한 입국 금지를 추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라며 "그러나 감염학회는 이미 후베이성 제한만으로 부족하다. 위험지역에서 오는 입국자의 제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인 입국을 제한하는 나라가 증가하는 점을 언급하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방한을 위해 대한민국을 코로나 제물로 바치고 있다”며 “이 정부는 국민의 눈물을 닦아주기는커녕 국민을 울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법안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심 원내대표는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는 입국한 한국인을 강제 격리하고 있으나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에 대해 아무 언급하지 않았다”며 “이는 중앙정부의 일이 아니니 오불관언하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시진핑 중국 국가 수석의 방한을 위해 대한민국 국민을 코로나 제물로 바치고 있다”며 “국민 눈물을 닦아주기는커녕 괴롭히는 문 정권을 국민들은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는 “정권이 잘못해서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 정권이 잘 대처하고 있다고 말하는 분들이 민주당 지도부에 있으니 코로나19 전쟁에 구멍이 숭숭 뚫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성일종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관련 법사위 발언을 '망언'이라고 지적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박 장관을 파면하라고 촉구했다.

성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 국회 법사위에서 박 장관이 이번 코로나19사태의 가장 큰 원인은 중국에서 돌아온 한국인이라고 말해 국민을 바이러스 취급하는 희대의 망언을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