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파면하라" 공세

입력
기사원문
김예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미래통합당이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파면을 요구하고 나섰다.

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2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에서 국민이 분노할 망언이 쏟아지고 있다”며 “검역, 방역을 소홀히 해 감염병을 창궐시킨 장관이 자화자찬도 모자라 국민탓을 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 원내대표는 “박 장관이 (코로나19) 원인이 중국에서 들어 온 우리 한국인이라고 했다”며 “사태 악화의 책임을 국민에게 돌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은 또 거짓말도 했다”며 “대한감염학회가 중국인 입국 금지를 주창하지 않았다고 했는데, 이미 지난 2일 후베이성 제한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제한이 필요하다고 했다”며 공세를 폈다.

심 원내대표는 “대통령은 무능하고 거짓말까지 한 박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조경태 최고위원도 “자국민을 지키고 보호해야 할 대통령, 장관, 시장 이런 분들을 두고 시중에서는 중국대통령이냐, 어느나라 장관이고 시장이냐 하는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고 비난했다.

정미경 최고위원도 “복지부 장관이 급기야 국민탓을 한다”며 “문재인정부는 늘 남의 탓을 한다”고 비난했다.

성일종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대통령은 박 장관을 파면하고 공포에 떨고 있는 국민께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김예진 기자 yej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