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26일 '지대넓얕' 저자 채사장 특강

입력
수정2018.04.24. 오후 7:1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인제대학교가 오는 26일 오후 3시 본관 대강당에서 인문학 작가 채사장(사진)을 초청해 '세계와 자아의 관계: 세계와의 충돌 속에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채사장은 교양입문서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으로 짧은 시간에 밀리언셀러에 오른 작가다. 특히 책과 동명의 팟캐스트 '지대넓얕'은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2억건, 팟캐스트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이날 강연에서 채사장은 세계와 자아의 관계를 주제로 인문학적 사유와 성장에 대해 강연한다.

그는 개인과 집단이 충돌할 때 어떤 가치를 우선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청중과 토론하며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후 질의응답, 사인회 등 소통의 시간도 갖는다.

한편 인제대에서 진행하는 프라임사업(PRIME사업)의 일환인 '인제렉처시리즈-향연'은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월 우리시대의 대표 지성인 및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특강을 여는 프로그램이다.

[MT리포트]'300채 집주인'은 옛말… 짐빼는 갭투자자
▶"성격 차이"…김경란·김상민 전 의원 이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읽은 뉴스

문수빈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