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임직원 대상 'IT와 인문학의 만남' 다이닝토크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임직원 100여명이 지난 19일 서울 종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열린 ‘다이닝 토크’ 행사에서 강연자 채사장 작가의 ‘우리를 성장하게 하는 불편한 지식들’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9일 서울 종로 마이크임팩트 스퀘어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학 세미나인 ‘다이닝 토크(Dining Talk)’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IT 직무 교육에 국한되지 않고,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긴장을 완화할 수 있는 교육을 필요로 하는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새롭게 시작한 프로그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첫 세미나는 ‘우리를 성장하게 하는 불편한 지식들’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베스트셀러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채사장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작가는 조직에서의 ‘나’의 의미를 파악하고, 한 단계 성장해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쳤다. 다이닝 토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자유로운 토론이 통해 공감을 이끌어내는데 주력했다.

행사에 참가한 최진이 대리는 “반복되는 일상에 지쳐있던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해부터 신입사원, 여성인재, 장애인, 외국인 등 사내 다양한 직원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구성하여, 투명하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재운 (jwlee@edaily.co.kr)

최신 웹툰이 공짜... 꿀잼 '웹툰'~♥
네이버 메인에서 ‘이데일리’ 구독하기
'이데일리' 페이스북 친구맺기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