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슈가맨3' 1999년 데뷔 뮤지션 이수영X김사랑, 소환 성공...HYNN 우승 [콕TV]



[TV리포트=이우인 기자] '슈가맨3'가 1999년 데뷔한 '발라드 여제' 이수영과 '천재 뮤지션' 김사랑을 소환했다.

28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서는 '소환하라 1999 특집'으로 진행됐다.

유재석 팀의 슈가맨은 이수영이었다. 이수영은 '라라라'를 부르며 소환 게이트를 열고 나왔다.

그는 "어느덧 21년 차 가수가 됐는데, 예전에 서면 모두가 알았던 자신감이 있었다. 그런데 '슈가맨'에서 10대 20대 분들이 저와 함께 활동한 동료들을 못 알아보더라"라고 '슈가맨3'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수영의 '라라라'는 총 89불을 받았지만, 10대들에게는 "이 곡이 지금 나오면 뜬다"라는 질문엔 11불밖에 받지 못했다.

이수영은 "9집까지 달리다가 시집 갔다. 2010년 결혼했고 이제 초등학교 3학년 아들의 엄마다. 인기도 떨어졌겠다 애를 키우면서 할 수 있는 일만 했다"라고 근황을 공개했다. 이수영의 아들 조민제 군도 이날 최초로 공개됐다.

이수영은 데뷔한 계기부터 활동 당시 에피소드를 들려줬다. 히트곡 메들리로는 데뷔곡인 'I believe'부터 '휠릴리' 'Grace' '덩그러니'를 불렀다.

이수영은 9집까지 내고 활동을 멈춘 이유에 대해 "소속사와 문제가 생겼다. 인생의 바닥까지 경험했다. 우울증이 심해져서 먹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했다. 그러다 그때 지금의 남편을 만났고, 제게 큰 힘이 되어주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아기를 키우면서 감사함을 깨달았던 10년이었다. 10집을 내고 싶었는데, 신곡을 좀 내보려고 한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유희열 팀의 슈가맨은 '나는 18살이다'의 김사랑이었다. 김사랑은 'Feeling'을 부르며 등장했다. 그는 "2000년 이후 오랜만에 라이브를 해본다. 생각보다 불이 많이 켜진 것 같아서 용기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사랑의 슈가송은 37불을 받았고, 10대들로부터 "이 곡이 지금 나오면 뜰까?" 질문에 16불이나 받았다.



김사랑은 1999년 데뷔 당시 '제2의 서태지'로 불리며 주목을 받은 청소년 가수였다. 그는 "정식으로 악기를 배운 적은 없고, 피아노를 3개월 정도 배웠다. 드럼과 베이스 등은 교회에서 독학으로 했다. 악보도 잘 못 본다"라며 자신이 천재가 아님을 밝혔다.

김사랑이 1, 2집을 낸 이후 뜸했던 이유에 대해 "3집부터는 엔지니어링까지 추가됐는데, 음악에 대한 욕심을 부리다 보니 오래 걸렸다. 천재가 아니라 전 완전히 노력형이다. 그런데 주위에선 일부러 곡을 안 내는 거라고 생각해서 속상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범 불안 장애를 앓고 있다고 밝혔다. "대인 공포와 무대 공포를 가진 성인 ADHD를 앓고 있다. 집중을 못하게 되고, 지금도 치료 중이다. 많이 내려놓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루 4시간씩 운동을 하고 있다"고 말한 뒤 'ICU'와 '무죄'로 스페셜 무대를 꾸몄다.

그는 향후 계획에 대해 "음악을 쉰 적은 없고,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검정고시를 치르고 대학교에 들어가고 싶다"라고 밝혔다.



밴드 소란은 '라라라'를, 가수 HYNN은 'Feeling'을 2020년 버전의 역주행 송으로 편곡해 불렀다. 우승은 HYNN이 가져갔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 사진='슈가맨3' 방송화면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