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궁금한이야기Y', 중학생 부탄가스 테러 사건 추적

강선애 기자 작성 2015.09.04 10:53 조회 1,428
기사 인쇄하기
궁금한이야기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궁금한 이야기Y'가 중학생 부탄가스 테러 사건을 추적한다.

4일 밤 방송될 '궁금한 이야기Y'는 지난 1일 서울의 한 중학교에 부탄가스 테러 사건을 일으킨 중학생의 행적을 좇는다.

사건 당일, 서울의 한 중학교에서 폭발음이 울려 퍼졌다. 폭발의 충격으로 교실의 창문과 출입문은 부서져 버렸고, 벽 일부까지 무너져 내렸다. 조용했던 학교는 정체 모를 이 폭발로 한순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해버렸다.

그런데 폭발이 일어나고 3시간 뒤, 인터넷에 수상한 동영상이 올라왔다. 용의자로 보이는 인물이 범행 장면을 직접 찍은 것. 심지어 범행 후 경찰을 피해 도주하는 동안에도 SNS 댓글을 통해 네티즌과 이야기를 주고받기까지 했다.

경찰의 추적 끝에 그는 사건 발생 9시간 만에 송파구의 한 공원에서 검거됐다. 범행을 저지른 이는 이번에 폭발사고를 낸 학교에 다니다가 전학을 간 학생이었다.

그런데 그는 범행을 시도한 것이 처음이 아니라고 했다. 지난 6월, 전학 간 학교에서 방화하려다 교사들의 제지로 미수에 그친 적이 있었고, 상담치료까지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했던 그는 사건 당일인 9월 1일부터 대안학교에 다닐 예정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갑자기 예전에 다녔던 학교로 발걸음을 돌렸고 폭발사고를 일으킨 것이다.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던 중학교 부탄가스 폭발사건, 위험한 일탈을 꿈꿨던 한 중학생의 9시간 동안의 행적과 그 이유에 대해 그려질 '궁금한 이야기Y'는 4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