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Y'(사진=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유명한 청년사업가를 배우로 대성 시켜준다며 접근한 김씨의 의도는 무엇일까.

31일 오후 방송되는 SBS 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Y'에서는 40대 무명 배우 전현식 씨를 농락한 김씨의 진심을 파헤친다.

전현식씨는 한 남자에게 배우 수업을 받고 있다고 한다. 5년 전 만난 김씨(가명)가 현식씨를 보자마자 영화배우, 감독으로 대성할 사람이라며 자신의 지도를 따르기만 하면 영화 제작비까지 투자하겠다고 약속했다.

첫 번째 관문은 담력테스트였고 김씨는 현식씨의 고소공포증을 없앤다며 번지점프를 시키거나 이미지 변신을 위해 삭발을 하게 하고, 미키마우스 문신을 새기게까지 했다. 보디빌더 출신으로 헬스장을 비롯한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던 청년사업가 현식 씨는 김씨의 말에 따라 모든 사업을 접고 영화배우, 감독 수업에 모든 걸 걸게 된다. 급기야는 이름을 바꿔야 운이 트인다며 새로운 예명을 만들어주기까지 했고 이름은 바로 ‘봉국봉’이었다. 유망한 청년사업가 전현식씨가 배우 봉국봉이 된 것이다.

김씨는 자신을 중국에서 온 수천억 원대 재력가의 예비사위라고 소개했다고 한다. 또한 김 씨의 중국인 아내는 영험한 기운을 타고나서 사람의 앞길을 예언할 수 있다고 했고, 자신이 현식 씨에게 시키는 일은 아내가 현식씨의 운명을 보고 내리는 일이라고 했다. 다소 황당한 말을 현식 씨가 믿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그가 현식씨를 감독, 주연으로 한 정치깡패의 일대기를 영화화하겠다며 실존 인물과의 만남까지 주선했기 때문이다.

그 만남 이후 현식씨는 더욱 더 시나리오 작업에 매진했고 김씨의 말대로 택시운전을 하며, 정육점에 취직해 일을 하기도 했다. 이 모든 게 영화감독이 되기 위해 많은 경험을 쌓기 위해서라고 현식 씨를 유혹한 김 씨는 이런 황당한 배우, 감독 수업에 하면서 활동비, 월급 명목으로 월 300만원을 받아갔다. 과연 현식씨에게 이런 어처구니없는 일을 시킨 김씨의 진짜 의도을 파헤쳐 본다.

제작진은 김씨의 입장을 듣기위해 그를 직접 찾아간하지만 김씨는 결코 현식씨를 속일 의도는 없었고 친구 사이에 거짓말 정도는 할 수 있지 않냐며 오히려 자신에게 속은 현식 씨의 잘못이 더 크다고 애기했다. 그리고 이어서 그간 현식 씨에게 황당한 요구를 해왔던 진짜 이유를 털어놓았다.

‘궁금한 이야기Y’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