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경기 시흥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5번째 확진자가 발생했다.

29일 시흥시에 따르면 능곡동에 거주하는 남성 A씨(30)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으로 이송돼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A씨는 지난 18일 증상이 발현해 27일 센트럴병원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검사를 받았으며 29일 확진판정이 내려졌다.

시 관계자는 “확진자의 거주지와 그 주변에 대해 방역을 완료했다”며 “능곡동 전체에 대한 방역은 오늘 중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현재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이동경로, 접촉자 등 구체적인 내용은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택 시장은 이에 앞서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들에게 상황을 신속히 전달했다.

임 시장은 페이스북에서 "확진자의 이동경로나 접촉자 등 구체적인 내용은 역학조사 진행 상황을 알릴 것"이라며 " 추가 확인 상황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시민들게 빠르고 정확하게 공개하는 등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 오늘 오전 기준 상황.

[2월 29일 시흥시 코로나19 상황보고]

1. 2월 29일 10시 기준 시흥시 확진환자 및 자가격리자

2월 28일 시흥시에 1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완치 후 퇴원했던 25번 환자가 재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현재 시흥시 확진환자는 4명입니다.

추가 발생환자와 재확진 환자는 어제 각각 수원의료원과 성남의료원으로 이송돼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10시 기준 시흥시 능동감시 대상자는 총 56명으로, 이중 2명은 격리 중이고, 54명이 감시 중입니다. 전일 17시 대비 52명이 증가했습니다. 더불어 자가 격리자는 전일 17시 대비 27명이 증가한 67명입니다.

확진환자 이동 경로와 관련 접촉자는 역학조사가 진행 되는대로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빠르게 전해드리겠습니다.

2. 2월 29일 시흥시 조치상황

배곧동 확진환자 통보 즉시 보건소 소속 상시 방역단과, 시흥시청 공무원 긴급방역대 66명, 그리고 배곧동 시민자원봉사 통합방재단까지 보건소로 소집하고, 확진환자 이송과 동시에 거주지와 주변에 대한 긴급 방역소독을 진행했습니다.

더불어 배곧동 시민자원봉사 통합방재단과 함께 28일 저녁 배곧동 전 지역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이후로도 배곧동 전 지역에 걸쳐 구획을 나눠 방역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인력과 장비를 준비해 놓은 상태입니다.

재확진 환자 역시 이송 즉시 대기하고 있던 긴급 방역 인력이 투입돼 거주지와 거주지 주변에 대한 긴급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29일에는 통합방재단이 정왕동 전 지역과 월곶동 방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3. 신천지 신도 관련 시흥시 조치 상황

경기도 조사에 의한 경기도 내 신천지 교인은 3만3,582명입니다. 확진자가 나온 2월 16일 신천지 과천센터 예배 참석자 중 시흥시에 통보된 명단은 116명입니다.

명단 116명 중 시흥시 자체 조사 결과에 따라 관리하던 대상은 능동감시자 8명, 자가격리자 9명으로, 총 17명입니다.

나머지 통보 명단 99명 중 20명은 타시 및 전출자이며, 79명이 유의미한 명단임을 확인했습니다. 이중 확진자가 참석했던 12시 예배 참석자는 25명으로, 모두 격리 조치했습니다. 이 외 8시 예배와 16시 예배 참석자 52명에 대해서는 능동감시 중입니다(2명 연락두절).

자가격리자 25명 중 21명은 검체 채취해 검사를 완료했습니다. 나머지 4명은 3월 1일 검사 예정돼 있습니다.

16일 신천지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한 시흥시민은 통보되거나 확인된 바 없으나 면밀히 상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과천센터 예배 참석자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밀착 관리하며 접촉자 검사결과가 나오는 대로 시민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시민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시민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합니다. 시민여러분께서는 손씻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시고 집회나 행사 참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호흡곤란 등)이 있는 경우, 바로 병원을 방문하지 마시고 먼저 시흥시 보건소(031-310-6815~6818)나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133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시흥시민의 소중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2월 29일
시흥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시흥시장 임병택)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로나19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