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
핫플레이스

연년생 아들 둘을 둔 엄마가 왜 카페를 열었을까?

핸드맘(HandMom)은 엄마와 아이들이 마음 편하게 놀 수 있는 사랑방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다. 이곳은 엄마의 손으로 만든 ‘MSG 무첨가’인 김치 절임류와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반찬가게로, 아이들을 위한 블럭방으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물하는 카페이기도 하다.

3

엄마와 아이가 이곳에서 매일 바뀌는 신선한 도시락을 먹으며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쉼’을 경험한다는 게 신경선 대표의 이야기다.

한 번이라도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서로 금방 친구가 되는 즐거운 경험을 할 것 같다. 벼룩시장이 열리는 날 방문했는데 손님들과 함께 신경선 대표가 식사를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그녀의 밝은 인상에서는 좋은 품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듯했다. 핸드맘에는 직원이 없다. 손님이 직원이 되고 서로 도와가며 일하고 교제하는 공동체다.

211

반찬가게이면서 카페, 키즈카페를 만들게 된 데는 연년생 아들 둘의 엄마인 신경선 대표의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람 사귀는 것을 좋아해 엄마들 을 위한 인터넷 카페 활동 등을 했다고 했던 신 대표는 연년생 아이들의 친구들이 그녀 집에 놀러오면 음식을 잘 먹는 일이 우연이라고만 생각했다.

그러다 손도 커서 매번 음식이 남게 되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인터넷 카페에 글을 올렸는데 반응이 좋았다.

점점 그녀의 반찬을 찾는 손님들이 많아졌고, 개인적인 상황과 맞물려 아이들과 엄마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게 된 것이다.

1

고기집이었던 공간이 이제는 엄마와 아이들이 편하게 쉬는 놀이터이자 사랑방이 되었다.

이곳에서는 매달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벼룩시장이 열리는데, 엄마들이 아이를 키우며 서로 정보도 교환하고 필요한 물건도 살 수 있어 유익하다.

벼룩시장이 열릴 때만 판다는 이곳의 김밥은 딱 그날만 맛볼 수 있는 별미다.

“낯선 분들이 오셔야 해요. 이곳에 온 거의 대부분의 손님들이 서로 친해져서 친구가 되거든요.
동작구에 이제 이사를 온 분들도 핸드맘에 오면 금방 친해지세요. 이곳에 오면 친구가 생기고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12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듯하지만, 한결같은 마음을 갖지 않고서는 만들어낼 수 없는 엄마와 아이들의 정이 넘치는 문화가 핸드맘에는 있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을 음식을 먹고(행 2:46)."

이웃집에 놀러가는 것처럼 편안하게 드나드는 엄마와 아이들의 추억이 쌓이고 있는 이곳에서 어떤 정겹고 애틋한 이야기들이 만들어질지 기대된다.


운영시간 월 – 토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일요일 휴무)
주 소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01-66번지 2층
문 의 02-3280-4854


콘텐츠 속 깜짝 설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