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복면가왕' 주윤발, 새 가왕으로 등극…낭랑18세는 소찬휘(종합)

복면가왕© 뉴스1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주윤발이 새 가왕으로 등극했다. 5연승을 차지했던 낭랑18세의 정체는 가수 소찬휘였다.

1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는 가왕 '낭랑18세'가 6연승에 도전하는 모습과 1라운드를 통과한 이들의 라운드가 담겼다.

이날 낭랑 18세는 임재범의 '그대는 어디에'로 6연승에 도전했다. 낭랑18세는 폭발적인 고음과 감성을 적절히 조화시켜 모든 이들을 감동시켰다. 이에 윤상은 "가왕 콜렉션에 잘 어울리는 노래 선곡이었다"고 극찬했다.

가왕전 투표 결과 접전 끝에 주윤발이 최종 가왕으로 올랐다. 주윤발은 "얼른 가면을 벗고 인터뷰를 하고 싶었다"며 얼떨떨한 소감을 밝혔다.

뒤이어 가면을 벗은 낭랑18세의 정체는 소찬휘였다. 소찬휘는 "정말 감사하다. 사실 한 곡 한 곡 하면서 그때마다 나에게는 새로운 도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날 2라운드 첫 대결은 삶은달걀과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이었다. 삶은달걀은 윤미래의 '굿바이 새드니스, 헬로 해피니스'를 선곡해 불렀다. 그는 가녀린 몸이지만 꽉 찬 성량을 뽐냈다.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휘성의 '전할 수 없는 이야기'를 선곡했다. 그는 숙성된 보컬 실력을 전하며 감성을 자극했다.

2라운드 결과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이 승리했다. 2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한 삶은 달걀은 아쉽게도 복면을 벗고 얼굴을 공개하게 됐다.

가면 속 인물은 (여자)아이들의 미연이었다. 페널로 출연한 위키미키의 도연은 앞서 "(여자)아이들의 미연 음색과 비슷하다. 미연씨인 것 같다"고 추측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2라운드 두번째 대결은 바람개비와 주윤발이었다. 바람개비는 태연의 '들리나요'를 선곡해 불렀다. 바람개비는 청아한 음색으로 매력을 뽐냈다.

복면가왕© 뉴스1
주윤발은 샘김의 '후아유'를 선곡했다. 자신의 감성에 무아지경으로 빠져든 모습을 보인 주윤발은 무대 위에서 묵직한 카리스마를 내뿜었다.

2라운드 결과 승자는 주윤발로 결정됐다. 이로써 바람개비는 얼굴을 공개하게 됐다. 기대 속 가면을 벗은 바람개비의 주인공은 크레용팝의 소율이었다.

의외의 인물에 패널들은 모두 놀랐다. 특히 김구라는 "우리 제수씨 아니냐"고 말하며 반가워했다.

이후 3라운드에 진출한 내가 그린 기린 그림과 주윤발의 무대가 펼쳐졌다.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은 부활의 곡 '비밀'을 선곡해 불렀다. 그는 감미로운 음색으로 마음을 훔쳤다.

주윤발은 김진호의 곡 '가족사진'을 선곡해 여리면서도 힘있게 불러냈다. 그는 압도적이고 힘있는 목소리로 귀를 사로잡았다.

투표 결과 가왕전에는 최종적으로 주윤발이 진출했다. 가왕전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의 정체는 배우 임강성이었다. 그는 '야인시대'의 OST를 부른 주인공이기도 했다.

hmh1@@news1.kr

▶ 크립토허브 ▶터닝 포인트 2020 구매!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