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메텔 vs 복면가왕 철이 맞대결 흥미진진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주목해야 할 대진은 아마도 네 번째 무대 맞대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면가왕 메텔 그리고 복면가왕 철이 출연자가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무대에 맞붙습니다. 흥미롭게도 지난 몇 차례의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무대에서 이기는 사람은 가왕급 가창력을 과시했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지금까지의 패턴이라면 복면가왕 메텔 및 복면가왕 철이 중에서 2라운드에 진출하는 인물을 기대해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사진 = 개인적으로 예전에 찍었던 코스모스 사진 (C) 나이스블루]

 

최근 복면가왕 1라운드 4번째 무대에서 승리했던 출연자는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과시했습니다. 지난해 9월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가 13대 가왕이 되는 과정에서 1라운드 4번째 조에 포함되었던 이후부터 이 같은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났습니다. 당시 거미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허수아비 사이먼 도미닉(쌈디)를 60:39로 누르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그녀의 가창력은 솔로곡 경연무대였던 2라운드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더니 3라운드 양화대교 (원곡 : 자이언티)라는 복면가왕 명곡을 남기며 사람들을 울렸습니다.

 

 

거미가 가왕이 된 이후에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있던 인물들이 가왕 후보전에 오르거나 또는 가왕이 된 사례가 잦아졌습니다. 13대부터 21대 복면가왕 결정전까지 해당 조에서 이겼던 인물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3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코스모스 거미(13~16대 가왕)
14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태권브이 뮤지(가왕 후보전 진출)
15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마법사 은가은(가왕 후보전 진출)
16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상감마마 이현(가왕 후보전 진출)
17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캣츠걸 (17~21대 가왕)
18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펭귄맨 지환(가왕 후보전 진출)
19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가왕 후보전 진출)
20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방패연 전우성(가왕 후보전 진출)
21대 1라운드 4번째 조 WIN : 복면가왕 파리넬리 KCM(가왕 후보전 진출)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로고 (C)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facebook.com/mbcmasksingers)]

 

지난 9번의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인물들이 최소 3라운드에서 승리하는 저력을 과시했던 공통점이 있습니다. 현재 가왕 캣츠걸과 전직 가왕 코스모스 거미 또한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이겼습니다. 그렇다면 22대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메텔 및 복면가왕 철이 출연자 중에 승리하는 인물이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는게 아니냐는 생각을 갖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22대 결정전이 '역대 최강 라인업'으로 구성되었다는 예고가 뜨면서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판세로 흘러갈 가능성이 적지 않습니다.

 

 

2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맞대결은 이렇게 편성됐습니다. MB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결정전에 새롭게 합류할 8명의 닉네임이 공개됐습니다. 그 닉네임은 이렇습니다.

 

(1) 복면가왕 노래덕후 능력자 vs 복면가왕 별에서 온 그대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능력자 vs 복면가왕 그대 또는 복면가왕 별 예상)
(2) 복면가왕 폴짝폴짝 아기강시 vs 복면가왕 각진 인생 네모의 꿈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아기강시 vs 복면가왕 네모의꿈 예상)
(3) 복면가왕 우리 동네 음악대장 vs 복면가왕 내가 바로 국가대표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vs 복면가왕 국가대표 예상)
(4) 복면가왕 우주미녀 메텔 vs 복면가왕 엄마찾는 철이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메텔 또는 복면가왕 우주미녀 vs 복면가왕 철이)

 

[21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2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8명의 출연자가 무대에 한 꺼번에 오르는 모습이 예고편에 등장했습니다. 예고편 자막에 '역대 최강 라인업' 자막이 뜬 것을 보면 새로운 가왕을 원하는 시청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이 아닌가 싶은 개인적인 추측이 듭니다. 심지어 이번 결정전 예고편은 2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캣츠걸이 5연승을 달성한 이후에 등장했었어요. 사람들이 복면가왕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는 심리를 끌어올리기 위한 의도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어쩌면 22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가왕급 가창력을 자랑하는 인물이 1라운드 4번째 조가 아닌 다른 조에 배치되었을 가능성이 있거나, 아니면 1라운드 다수의 조에 그런 성향의 인물들이 포진했을 수도 있습니다. 가왕급 가창력의 소유자끼리 맞붙을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일단은 복면가왕 메텔 및 복면가왕 철이 주목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누가 2라운드에 진출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