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무너진 수비’ 토트넘, 울버햄튼에 역전패… EPL 7위 추락

기사입력 2020.03.02. 오전 02:08 최종수정 2020.03.02. 오전 02:08 기사원문
토트넘 홋스퍼 vs 울버햄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팀 공격의 주축이 빠진 토트넘 홋스퍼가 수비까지 무너지며 홈에서 역전패를 당했다. 이에 프리미어리그 7위까지 주저앉았다.

토트넘은 1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튼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홈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이에 토트넘은 11승 7무 10패 승점 40점으로 프리미어리그 7위까지 떨어졌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인 4위 첼시와의 격차는 승점 5점이다.

토트넘은 전반 13분 스티븐 베르바인이 선제골을 넣었다. 알리의 슈팅을 상대 골키퍼가 막았으나 쇄도하던 베르바인이 이를 밀어 넣어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후 토트넘은 전반 27분 동점을 허용했다. 토트넘의 수비가 우왕좌왕하는 사이 맷 도허티가 흘러나온 공을 동점골로 연결했다.

동점을 허용한 토트넘은 전반 추가시간 오리에가 수비수 한 명을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2-1을 만들어 전반을 리드한 채 마쳤다.

하지만 토트넘은 결국 웃지 못했다. 후반 12분 역습 상황에서 도허티의 낮은 크로스를 골키퍼가 막지 못했다. 이에 조타가 동점골을 터트렸다.

결국 토트넘은 역전골까지 내줬다. 토트넘 수비진은 후반 28분 라울 히메네스에게 일순간 무너지며 결승골을 허용했다.

수비가 크게 무너진 토트넘은 전반의 2-1 리드를 지키지 못한 채 홈에서 2-3 역전패를 당하며 고개를 숙였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 연예현장 진짜 이야기 / 후방주의! 스타들의 아찔한 순간
▶ 나의 아이돌을 픽♥ 해주세요. / 이번 주는 누가 1위?



- Copyrights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스포츠동아

스포츠동아
조성운 기자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자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