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이만희가 찬 박근혜 시계, 아무래도 가짜 같다…저열한 정치공작"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김진태 미래통합당 의원이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기자회견에서 '박근혜 시계'를 찬 것과 관련, "시계를 차고 나왔다는 것부터 수상하다"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다.

2일 김진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만희가 찬 박근혜 시계는 아무래도 가짜같다"며 "박근혜 시계는 은장이지, 저런 금장이 아니다. 날짜가 나오는 시계는 없었고, 저런 금장 시계를 한 번도 본 적이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미래통합당 김진태 의원. [조성우 기자]


이어 "현 정권에서 살인죄로 고발당한 사람이 박 전 대통령과 친분을 과시할 이유가 있을까"라며 "오히려 나 이렇게 박근혜와 가깝고, 야당과 유착돼 있다는 걸 알렸으니 나 좀 잘 봐달라는 메시지가 아니었을까"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89세 고령이 쌀쌀한 날씨임에도 반팔셔츠를 입고 나와 팔동작을 과도하게 한 건 시계를 좀 봐달라는 제스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만희는 이 시계를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명확히 밝히라"면서 "그렇지 않으면 온 국민을 상대로 저열한 정치공작을 시도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신천지 측은 논란이 확산되자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에 차고 나온 시계는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직접 받은 게 아니라 성도(신자)로부터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준영기자 kjykjy@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홍성택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