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흥인지문

앨범 기본정보

앨범 정보
아티스트 Dulce
유형 싱글
장르 재즈
스타일 재즈
발매일
유통사 빅밴드
기획사 DFL Channel
재생 시간

앨범구매

한마디

0 쓰기

수록곡

(2)

앨범 소개

Dulce의 두 번째 프로젝트 앨범 [Chosun Jazz vol.1]

우리나라의 문화재들을 소개하는 ‘Chosun Jazz’ 시리즈가 시작되었다.

DFL Channel의 Dulce가 대한민국의 여러 문화재들을 재즈로 전하는 가운데 첫 번째로 종로6가에 우뚝 선 대한민국의 보물1호인 위풍당당한 흥인지문이 이제는 혼자 남아 외로이 옛 조선의 모습을 간직해 주고 있는 모습에 맞게 조금은 서정적이지만 당차고 밝은 모습으로 표현했다.

지난 반만년이 넘는 역사를 지내오며 수많은 역경과 고난을 겪으면서도 찬란한 문화를 꽃피운 우리나라는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살면서 소박하고 잔잔하지만 그 안의 활기넘치는 우리나라의 매력을 맡아볼 수 있다.

여러 문화재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조선시대의 문화재를 소개할 예정이다. 흥인지문을 시작해 광화문, 수원 화성, 대동여지도 등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그 찬란한 문화를 엿볼 수 있는 모습들을 재즈음악으로 감히 소개하려 한다.

지금도 외세의 침략으로 인해 찾아오지 못하고 있는 문화재들, 계속 보수공사와 우리들의 부주의로 인한 유실 사고 등을 겪으면서 앞으로는 우리가 더욱 우리의 것을 지키고 보전하는데 이바지 해야겠다는 뜻도 함께 담았다.

조선 특유의 매력을 혹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문화재들을 알리고 알고 싶은 마음에 음반이 시작 되었다.

자 이제 우리 나라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매주 소개될 ‘Chosun Jazz vol.1’의 첫 번째 트랙‘흥인지문’을 들어보자!

Piano&Keyboard_DP
Drum_신광재
Mix&Mastering_조지훈

펼치기

한마디

()

한마디 운영 원칙
한마디 등록 폼
(0/3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