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 1호' 흥인지문 방화미수 40대 구속…"도망 염려"

입력
수정2018.03.10. 오후 9:37
기사원문
유자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흥인지문 방화범 장모 씨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종로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2018.03.10.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유자비 기자 = 보물 제1호 흥인지문에 불을 지르려던 40대 남성이 10일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허경호 영장전담부장판사는 이날 "피의자의 가족·주거관계, 기존 전과 등에 비춰볼 때 도망할 염려가 있다고 판단된다"며 장모(43)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서울 혜화경찰서는 지난 9일 장씨에 대해 공용건조물방화미수·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장씨는 9일 오전 1시50분께 잠겨있던 흥인지문 출입문을 넘어간 뒤 담벼락에서 라이터로 종이박스에 불을 붙여 방화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날 오전 1시59분께 "흥인지문으로 누군가 올라가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종로구청 문화재 경비원과 함께 누각 내부로 진입해 현장에서 장씨를 검거했다.

함께 진입한 문화재 경비원 2명은 신고 4분 만에 주변에 있던 소화기로 진화했다. 흥인지문 담벼락 일부가 그을렸지만 인명·재산피해는 없었다.

경찰은 장씨에게 과거 정신과 치료를 받은 전력을 확인했으며 정확한 범행동기 등에 대해 계속 수사 중이다.

jab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