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신천지 홈페이지 해킹 사건 내사 착수…"피해 여부 확인"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홈페이지가 해킹 당한 사건과 관련,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4일 경기남부경찰청은 신천지 홈페이지 해킹으로 인한 신천지 측의 피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경기남부경찰청 관계자는 "신천지 본부가 과천에 있어 관할청인 경기남부청이 내사에 착수한 것"이라며 "해킹으로 인한 정확한 피해 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한때 신천지 홈페이지에서 '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가짜뉴스 Q&A' 항목을 클릭하면 '신천지 사이트 중학생한테 다 털렸죠 ㅋㅋㅋㅋ'이라는 문구와 불상 사진이 담긴 팝업창이 뜬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해당 팝업과 불상 이미지가 삭제되고 홈페이지는 복구된 상태다.

이후 신천지는 '코로나19 관련 신천지예수교회에 대한 가짜뉴스 Q&A' 제목의 게시물 자체도 삭제해 현재는 아무 게시글이 없다.

이에 대해 신천지 관계자는 "해킹을 당하고서 복구하고 나면 다시 해킹이 되는 일이 반복하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권준영기자 kjykjy@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홍성택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