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종합]'트롯신이떴다' 주현미→설운도, 베트남서 첫 버스킹 도전…장윤정 '울컥'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트롯신이 떴다' 트벤져스가 베트남에서 첫번째 '트로트 버스킹'에 도전했다.

4일 첫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에서는 트로트 가수 김연자, 주현미, 설운도, 진성, 장윤정이 트로트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베트남으로 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베트남으로 떠나기 전, 설운도부터 장윤정은 K-트로트 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 여기에 가수 정용화와 방송인 붐이 합세해 선배들의 일꾼을 자처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트로트계의 대부' 남진까지 가세해 후배들의 도전에 힘을 보탰다.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 이들의 만남은 그야말로 역대급 조합이었다. 경력을 모두 합치면 '데뷔 222년차'인 이들은 만나자마자 서열 정리를 하는 등 은근한 신경전을 펼쳤다. 설운도는 "이렇게 한 자리에 모이기 힘든데"라며 놀라워했고, 트로트계 대부 남진 역시 "이런 모임은 처음"이라며 감탄했다.

트벤져스는 해외 현지인들 앞에서의 공연을 앞두고 설렘과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다. 장윤정은 "처음 섭외를 받고 대단한 선배님들을 모시고 가는데, 가서 트로트에 대한 반응이 없을까봐 걱정되더라"고 걱정됐던 마음을 털어놨다. 설운도는 "트로트라는 장르를 외국 사람들은 경험하지 못하지 않았느냐. 트로트를 세계회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본다"면서 K-트로트의 세계화를 목표로 세웠다.

베트남에 도착한 트벤져스는 호치민 책거리, 노트르담 성당, 중앙 우체국 등 호치민 명소를 둘러봤다. 그런데 갑자기 제작진은 호치민 핫스팟인 우체국 앞 광장을 가리키며 "잠시 후에 여기서 공연하겠다"고 선언해 전설들을 놀라게했다. 베트남에 도착하자마자 버스킹을 하라는 주문에 트벤져스는 일동 당황했다. 이들은 과연 관객들이 많이 모일지, 또 그들이 생소한 트로트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긴장감을 늦추지 못했다.

이어 공연 순서 정하기를 두고 묘한 긴장감이 흘렀고, 결국 트벤져스는 나이 순으로 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서로의 주민등록증을 확인하는 등 철저하게 나이를 확인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이 순에 따라 맏형 설운도가 오프닝, 막내 장윤정은 자연적으로 엔딩 가수가 됐다.

우여곡절 끝에 공연이 시작됐고, 버스킹 무대 주변에는 베트남 현지인부터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 그리고 한국인들이 모여들었다. 첫 무대를 하기 위해 마이크를 잡은 설운도는 '쌈바의 여인'을 열창했다. 한국인들에게는 친숙하지만 외국인들에게는 낯선 노래. 노래 초반, 관객들은 생소한 노래에 무반응을 보였다. 이에 설운도는 직접 무대 아래로 내려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노력했다.

두번째로 무대에 오른 김연자는 '10분 내로'를 불렀다. 특유의 활기찬 에너지로 포문을 연 김연자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매너로 현지인들을 사로잡았다.

김연자의 무대로 상승세를 타게 됐고, 이어 트로트계 아이돌인 진성이 나서 '안동역에서'를 불렀다.

다음으로 트로트 여신 주현미가 무대에 올랐다. 주현미는 "저희가 이 곳에서 만나서 이런 시간을 가질 줄은 꿈에도 몰랐다. 타국에서의 버스킹이 정말 감동이다"라며 대표곡 '짝사랑'을 열창했다. 주현미표 간드러지는 목소리에 관객들은 점점 빠져들었다.

엔딩은 장윤정이었다. '초혼'을 선곡한 장윤정은 애절한 목소리로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공연에 앞서 트로트에 대한 반응이 없을까봐 걱정이 많았던 장윤정은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묘한 감정에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jyn2011@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