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DA:리뷰] ‘트롯신이 떴다’ 설운도→김연자, 베트남에서 울려퍼진 K-트롯 (종합)


설운도, 김연자, 주현미, 진성, 장윤정. ‘트벤져스’가 베트남 호치민에서 트로트 무대를 꾸몄다.

4일 방송된 SBS ‘트롯신이 떴다’에서는 트롯신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첫 대면하는 ‘두근두근’ 발대식 현장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베트남으로 떠나기 전 서울 모처에서 남진, 설운도, 주현미, 김연자, 진성, 장윤정 등 전설의 트로트 가수들이 모였다. 붐은 선배들의 데뷔년도를 물었고 이에 트로트 가수들은 추억에 빠졌다.

남진은 베트남에 간다는 이야기에 “베트남에 오랜만에 가본다”라고 말하자 설운도는 “형님, 월남전 이후로 안 가신 거냐”라고 하자 정용화와 붐은 깜짝 놀랬다.

김연자는 “나는 중학교 때 남진 선배님의 팬이어서 무대를 따라다녔다. 공연 보면서 ‘오빠~’를 외쳤다”라고 말했다. 이에 모든 이들이 남진의 인기를 인정했다. 설운도는 “‘오빠 부대’ 원조가 남진 형님이다”라고 말했다.


남진은 “예전에 공연 끝나서 버스로 가면 1시간 동안 출발을 못했다. 팬들이 너무 많았다”라며 “그 때는 그러려니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대단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데뷔 56년차라던 남진은 남다른 골반 댄스에 자신감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오빠 부대의 원조라는 남진은 “내 골반은 자동인 거 같다”라고 말했다. 1974년에 데뷔해 46년차라던 김연자는 “제가 데뷔를 빨리했다”라고 고백했다.

주현미와 설운도의 서열을 두고 주현미는 “데뷔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첫 앨범은 중학생때 했다. 85년에 데뷔했다. 데뷔 35년차다”라고 말했다. 데뷔 38년차라던 설운도는 “음반 녹음하는데서 주현미를 처음으로 봤다”며 “그때 현미를 집까지 데려다 줬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발대식을 마친 이들은 베트남 호치민으로 향했다. 이들은 ‘책거리’라 불리는 곳에 도착했다. 한참 주변을 보고 있던 중 이들은 제작진들에게 ‘책거리’에서 공연을 할 것이라고 통보 받아 당황스러워했다.


공연 준비 중 순서를 정하고자 모인 설운도, 김연자, 주현미, 진성, 장윤정은 가위바위보를 해 1등한 사람이 순서를 정하자고 했다. 가위바위보를 한 결과 주현미가 이겼다.

주현미는 “나이 순으로 하자”라고 했다. 이에 김연자는 “내가 1등이라고 하자”하자 주변을 깜짝 놀래켰다. 이어 “난 59년생이고 설운도는 60년생으로 알고 있다”는 김연자에게 설운도는 주민등록증을 보여줬고 58년생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 번째 순서를 정하면서 주현미와 진성 역시 누가 더 나이가 많은지 눈치를 봤다. 이에 진성 역시 주민등록증을 보여줬고 주현미보다 나이가 많은 것이 알려졌다. 주현미는 “괜히 나이로 했나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들은 서둘러 공연장을 향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들의 공연을 기다리고 있었다. 첫 번째 순서인 설운도는 ‘쌈바의 여인’을 선곡해 불렀다. 초반에는 반응이 없던 베트남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은 서서히 몸을 흔들리거나 가사를 따라부르기 시작했다.

두 번째 순서인 김연자는 ‘십분 내로’를 선곡했다. 김연자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며 분위기를 띄워놓았다. 세 번째 진성은 ‘안동역에서’를 선곡했다. 그는 흥이 나서 관객들과 함께 춤을 추며 무대를 즐겼다. 그 다음 순서인 진경은 ‘짝사랑’을 선곡했다. 주현미는 간드러진 목소리로 무대를 장악했다.

마지막의 엔딩 가수는 장윤정이었다. 장윤정은 ‘초혼’을 선곡했다. 그는 “다들 신나는 곡을 해주셨는데 내가 느린 곡이라 좀 걱정이다. 하지만 잘 들어달라”고 말했다. 장윤정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감성적인 무대를 꾸몄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 연예현장 진짜 이야기 / 스타들의 아찔한 순간
▶ 나의 아이돌을 픽♥ 해주세요. / 이번 주는 누가 1위?

- Copyrights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