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리아킴 <나이 본명 유튜브 수입>

728x90

리아킴(안무가) <나이 본명 유튜브 수입>

 

 

<리아킴 라디오스타 출연, 유튜브 수입 밝혀>


 

안무가 리아킴이 유튜브 채널 수익을 밝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월 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양준일, 박준형, 리아킴, 라비가 출연하는 재생을 부르는 사람들 특집으로 꾸며졌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리아킴은 방송에 나오게 된 이유가 양준일 떄문이라고 하며, 또 안무 영상으로 유튜브 조회 수 47억뷰를 달성하며 얻은 수입을 공개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리아킴은 이날 방송에서 "유튜브 구독자 수가 1970만 명이다"라며 "개인채널에서 유일하게 다이아 버튼을 소유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아킴이 언급한 다이아 버튼은 유튜브 파트너 기준을 충족하는 채널이 구독자 1000만 명을 확보했을 때 수여한다고 합니다. 

 

 

이에 모두가 어마어마한 조회 수 만큼 큰 수입을 기대했던 상황에서 뜻밖의 반전에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리아킴은 "수익은 음원에 안무를 짜기 때문에 음원 제작자에게 간다"라고 하며, 유튜브 수입은 많지 않고 광고나 수업료 등으로 운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아킴은 앞서 자신의 안무가 수입에 대해 "한 달에 한 번 20명 인원에 한우를 쏠 수 있는 정도"라고 말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리아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학력 안무가가 된 이유 유튜브 수입>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프로필 본명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학력 등

 

리아킴은 선미의 가시나, 24시간이 모자라 등 예술적인 퍼포먼스 연출로 유명한 안무계의 히트메이커로 알려져 있는데요, 

 

 

 

리아킴의 본명은 김혜랑이라고 하구요, 리아킴 나이는 1984년 5월 24앨생으로 올해 37세입니다. 리아킴 고향은 경기도 안양시리며, 리아킴 학력 키 몸무게 혈액형 등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는데요, 

 

리아킴은 대학에 진학하는 대신 안무팀 위너스 에 들어간 것으로 보아 대학은 안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춤의 장르 

 

리아킴은 팝핀베스트로 시작해서 현대무용, 힙합, 합핑, 로킹, 무용 등 춤의 전 장르를 배우고 섭렵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 몇 없는 올 장르 댄서라고 합니다. 리아킴은 그 때문에 안무를 구성할 때 프레임을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리아킴은 안무를 짤 때 여러 장르를 활용해 퓨전, 믹스 등 자유롭게 연출하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리아킴은 여러 춤을 출 줄 아니까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춤을 시작하게 된 이유

 

리아킴은 중학교 2학년 시절, TV를 보는데 마이클잭슨이 나와 춤을 추는 것을 보게 되었고, 모든 것에 흥미를 잃고 무기력했던 중학생 리아킴에게 마이클잭슨의 춤은 그야말로 인생을 바꿔주는 순간이었다고 합니다. 

 

 

마이클 잭슨이 고개만 까딱까딱하고 손가락만 까딱하는데도 많은 관객을 미치게 만드는 에너지에 감명을 받아 리아킴은 그대로 춤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리아킴은 춤을 추며 좋아하는 것을 즐기면서 열심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느꼈고 또 춤을 추며 행복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안무가가 된 이유

 

리아킴은 어렸을 때는 세계대회 목표가 꿈이었지만 어느 순간 리아킴은 세계대회 우승을 거머쥐었고 그 순간은 행복했지만 지속은 되지 못했다고 하네요. 리아킴은 우승이 춤을 추는 목적이 되면 안되겠다 생각해 좀 더 의미있는 이유를 찾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리아킴은 정점을 찍고 나니 두려움이 엄습했고 슬럼프가 찾아온 것인데요, 슬럼프로 바닥까지 내려간 리아킴은 문득 자기 자신을 사랑해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리아킴은 그렇게 자기 자신을 인정하고 받아인 후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안무가로 자리를 잡게 되었는데요, 리아킴은 지난 2018년 한 방송에서 앞으로의 꿈에 대해 말한 적이 있는데요, 

 

 

리아킴은 "예전에는 세계대회 제패였는데 이루고 나니까 의미가 없다는 느낌을 받았다. 허무하다 싶었다. 요즘에는 넓게 넓게 생각을 하려고 한다. 다양한 시도 도전 조금 더 많은 사람들이 춤을 즐길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안무를 짜는 방법

 

리아킴이 안무를 짜는 방법은 그 음악을 수천 번 반복해서 듣는다고 합니다. 

 

 

머리에 모서리를 박고 계속 뽑아내고 쥐어짜는 과정을 겪으며 머릿속에 계속 침입해서 모든 본능, 세포 등 여러 것들을 족집게로 하나하나 뽑는 느낌이라고 하는데요, 그야말로 엄청난 집중과 노력 시간이 든다고 하네요. 하지만 그러다보면 머릿속에서 멋있겠다 확신이 드는 동작이 나올 때 비로소 안무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리아킴은 안무가가 된 계기로 "예전에 이효리 백업댄서로 처음 시작을 했다. 백업댄서로 무대에 서는 것 보다 무대 자체를 디렉팅하고 만들어나가는 자체가 더 재미있을 것 같았다. 여러 배틀 대회에도 출연을 했는데 여러 기획사에서 댄스 트레이닝이 들어왔다. 사실 제 주 목적은 안무가는 아니었고 춤으로 세계를 제패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아킴(안무가), 리아킴 만든 유명한 안무, 수입, 유튜브

 

리아킴이 그동안 만든 안무로는 "이효리 휴대폰 광고를 시작으로 2집 안무 전체, 선미 24시간이 모자라, 가시나 트와이스 TT 등이 있습니다.

 

 

 

안무가 중에서는 수입 또한 1위 또는 최소 상위 안에 든다고 하는데요, 리아킴은 수입에 대해서 "안무비, 트레이닝비, 뮤직비디오 디렉팅비 등이 있다. 춤의 저작권은 없다. 시스템이 있다고 들었는데 아직까지 적용한 사례는 없는 것 같다. 댄스 아카데미가 가장 수입이 트다"며 

 

또 이어 "한 달 수입은 예전에는 주로 버스 타고 지하철 타고 다녔지만 마음 편하게 택시라도 타고 다닐 수 있고 소고기 회식을 할 수 있는 정도"라고 솔직하게 말한 바가 있습니다.

 

리아킴은 유튜버 구독자가 1300만이 넘는 탠스팀 원 밀리언의 수장이기도 한데요, 리아킴은 "영어 노래에 맞춰서 춤을 짜다보니까 구독자의 95%가 외국 분들이다. 댄스 아카데미에도 외국분들이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리아킴(안무가)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

 

 

한편, 리아킴은 2022년 9월 23일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출연해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이날 리아킴은 아주 오랜 고민 끝에 용기를 내 금쪽 상담소에 왔음을 밝히며 고민을 털어놓았습니다. 

 

그는 스스로가 "사이코패스인가"라는 생각까지 들었을 정도로 인간관계에 어려움이 있었음을 언급했습니다. 이어 "2년 전 아스퍼거 증후군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고 있다"고 고백하며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나로 인해 더이상 상처받지 않기를 원해서 내 문제를 알리고 해결방안을 찾고 싶어 상담소를 찾았다. 사람들이 모여 웃고 장난칠 때 나만 공유하지 못하는 무언가가 있다"고 말하는 등 자신이 겪는 어려움을 터놓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치료 방향을 가지고 빠르게 호전되었으면 하고요,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도 더욱 활약하는 모습 기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댄서 리아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추천 글 -> 허니제이(홀리뱅) 프로필 나이 집(원룸, 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