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시설 '26곳' 최다 밀집한 자치구 '어디'

입력
수정2020.03.05. 오후 5:59
기사원문
김지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서울=뉴스1) = 4일 오전 서울 성동구청 직원이 관내에 있는 신천지교회 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성동구는 관내 신천지교회 및 부속시설 9개소에 대한 방역 소독을 완료했으며, 지난달 26일에는 일시적 폐쇄 조치를 시행했다. 매일 현장을 방문, 시설의 폐쇄상태와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있으며, 신천지 의심시설 신고 접수 시 즉각 현장조사 및 방역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다. (성동구청 제공) 2020.3.4/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에서 신천지예수교 관련 시설이 가장 많은 자치구는 노원구로 나타났다. 동작구와 서대문구, 강서구에도 신천지 시설이 10곳 이상이 위치했다. 강남구는 신천지 시설이 단 1곳으로 가장 적었다.

5일 서울시의 신천지예수교 서울 소재 시설 점검현황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 교회를 비롯한 부속 기관 등 신천지 관련 시설이 가장 많은 곳은 노원구였다.

노원구에는 교회 1곳을 비롯해 부속기관 25곳을 포함해 신천지 관련 시설이 모두 26곳이 위치했다.
서울시는 점검 현황에 나온 곳들은 모두 방역과 폐쇄조치했다.

동작구는 교회 1곳과 부속기관 12곳, 서대문구는 교회 2곳과 부속기관 10곳을 합쳐 각각 신천지 시설 13곳이 확인됐다. 강서구는 교회 1곳과 부속기관을 합쳐 총 10곳이 있었다.

이 밖에도 △영등포구(9곳) △강동구(8곳) △광진구(8곳) △관악구(8곳) △성동구(8곳) △송파구(8곳) △은평구(8곳)△서초구(7곳) △구로구(6곳) △동대문구(6곳) △용산구(6곳) △중랑구(6곳) 등으로 집계됐다.

도봉구과 마포에 각각 5곳, 성북구·종로구·중구는 각각 4곳이 위치했다. 양천구와 금천구에는 3곳, 강북구에는 2곳 순이었다.

강남구는 1곳에만 신천지 관련 시설이 있었다.

이날 오전 10시 기준 서울시 확진 환자는 105명이고 이중 신천지 신도는 2명이다. 노원구의 확진 환자는 8명, 동작구와 서대문구는 각각 1명, 4명이다. 신천지 시설이 가장 적게 나타난 강남구의 확진 환자는 총 9명으로 신천지 시설 숫자와 확진자 수가 비례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줄리아 투자노트
▶조 변호사의 가정상담소 ▶머니투데이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