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불후' 최예근, 현철의 '사랑의 이름표' 강렬하고 충격적인 무대

/화면캡처=KBS 2TV '불후'© 뉴스1
(서울=뉴스1) 이승진 기자 = '불후' 최예근이 강렬하고 충격적인 무대로 출연진들과 관객들을 압도했다.

8일 오후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는 지난 주에 이어 '트로트 전성시대 하춘화 & 현철 편' 2부를 방송했다.

이날 방송에서 싱어송라이터 최예근은 현철의 '사랑의 이름표'를 재해석해 무대를 꾸몄다. 최예근은 "내가 생각하기에 음악 프로그램 중 출연하기 어려울 것 같은 프로그램이 '불후의 명곡'이었다"라며 "출연섭외를 받고 기쁘기도하고 거짓말인가? 꿈처럼 느껴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유희열의 스케치북' 이후로 KBS 두 번째 방문이다. 엄마께 '불후의 명곡' 출연 소식을 알려드리자 정말 좋아하시더라. 이번이 효도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준비한 곡은 현철 선생님의 '사랑의 이름표'다. 나름의 곡 해석은 소유와 집착이 느껴졌다. '질투의 화신' 헤라처럼 강렬한 레드계열의 옷도 입었다. 대선배님들 앞에서 노래 부르게 되서 영광이다.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사랑의 이름표'는 현철 정규 앨범 수록곡으로 구성진 트로트 리듬과 솔직하고 친근감 있는 노랫말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곡이다. 작사가 김동찬이 낚시터에서 사랑싸움을 하는 커플을 보고 영감을 얻어 노랫말을 만들었다.

피아노 앞에 앉은 최예근은 노래가 시작되자 허스키한 목소리와 카리스마로 관객은 물론 출연진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압도적인 무대에 노래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은 기립박수를 치며 환호했고, 현철 역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출연자 더 보이즈의 주학년은 "착한 누나인줄 알았는데 무서운 누나였다"고 전했다. 민우혁은 "뮤지컬 배우인 내가 봐도 흡입력과 몰입도가 깜짝 놀았다. 공포 영화 보는 것 같았다"고 평했다.

현진영 역시 "계속 탄성을 질렀다. 어린 친구가 디테일한 감성을 저렇게 잘 표현한다는게.. 미치광이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 발성이랑 미세한 비브라토가 날 반성하게 만들었다. '난 못할 것 같애. 집에 가야될 것 같아' 이런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현철은 "혼신을 다해서 하는 거니까 기교 같은 것도 참 좋았고 나보다 더 잘부르더라. 리듬감도 있고 생긴것도 잘 생겼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 [ 크립토허브 ] ▶ [터닝 포인트 2020] 구매!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