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 모두 분당제생병원 의료진, 6일부터 응급 및 외래진료 잠정 중단

[일요서울|성남 강의석 기자] 성남시는 ‘코로나19’ 확진자 3명이 밤 사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6일 오전 밝혔다. 이로서 현재 성남시 확진자는 총 7명이다.

중원구 금광동에 거주하는 64년생 여성, 분당구 이매동에 거주하는 63년생 여성, 분당구 서현동에 거주하는 89년생 여성 총 3명이다.

이들 모두 분당제생병원 의료진(간호사 및 간호조무사)으로 발열감, 근육통 등의 증상이 있었고, 금광동, 이매동 거주 여성 2명은 3월 5일 저녁 10시 14분, 서현동 거주 여성은 3월 6일 오전 0시 9분에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시는 3월 5일 분당제생병원에서 첫 확진자(성남#4)가 발생한 이후 심층역학조사를 실시하던 중 ‘원내 감염’이 의심되어 같은 날 분당제생병원 직원, 의료진, 환자 171명에 대해 검체 채취를 한 바 있다.

성남시는 “제생병원과 협조해 원내에 상황실을 설치하고, 구 TF팀을 구성할 것이다”며 “확진자들의 접촉자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이동경로 예상지역 등을 포함한 시설 추가 방역소독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분당제생병원은 3월 6일 긴급히 외래 및 응급센터 진료를 중단했다.

3월 6일 오전 8시 현재 분당제생병원 확진자 총 8명 중 성남시 확진자는 4명(성남#4 확진자 포함)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